신라 향가집-나종혁 향가 완역 시집

나종혁 | 도서출판DRM연구원 | 2019년 08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신라 향가집]은 신라부터 고려까지 총 36편의 향가의 원본 이두문을 한글 현대어본으로 완역했다. 서문에 향가에 대한 해설을 담고 있으며, 수록된 향가는 [삼국유사] 총 14편, [균여전] 총 11편, 고려 시대 향가 3편, [화랑세기] 2편, [목간] 2편, 실전 향가 4편으로 총 36편이다. 한글 현대어본과 이두본 그리고 [균여전] 향가의 한역본이 수록되었다. 작시자 나종혁의 현대 향가 9편이 뒤에 함께 수록되었으며, [이두 어휘 편]과 [향가 시인 소개]가 부록으로 첨부되었다. [이두 어휘 편]에는 [유서필지]에 수록된 이두 어휘들이 소개되었고, [향가 시인 소개]는 서동부터 정서 그리고 나종혁까지 총 20명의 향가 시인들이 소개되었다. 이 책은 향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공해서 기존의 논쟁이 많은 향가 해석과 풀이에 대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소개

작시자 나종혁은 2018년 『아리랑』 합동 시집에서 창작시 13편을 발표했고, 2019년 4월 『한국 향가집』 향가 완역 시집을 내면서 30편의 향가 완역과 8편의 신작 향가를 발표했다. 충남 아산 생으로, 천안북일고?서강대를 졸업하고, 서강대 영문과 대학원 박사를 수료했으며, 서강대?배화여대?덕성여대 평생교육원?한신대 강사와 서남대 전임 교수를 역임했다. 현 디지털컨설팅 대표, 도서출판 DRM연구원 대표이다. 대표 저서로는 『한국문학사』, 『우리글 띄어쓰기 해례집』, 『한글 편람―나라말 나라글』, 『아리랑』, 『비평과 언어 <수정판>』, 『문학의 갈래』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