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의 비즈니스 미션 성경적 가치 경영

최복이 | 본월드 | 2019년 1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한식의 세계화를 향한 간절한 꿈이 열방을 품고 세계의 복음화를 이루는 비전이 되다.

하나님은 이 책을 통해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비즈니스 선교의 모델을 제시하고 계신다. 그 비전은 하나님이 본죽이라는 기업을 깎고 다듬어가면서 구체적이고도 분명하게 보여주신 ‘실제’다. 하나님은 처음부터 이 위대한 비전을 보여주고 실행하게 하지 않으셨다. 작은 것에서부터 단계적으로 이루어나가게 하셨고 위기를 통해 더욱 단단해지게 하셨고 위기를 통해 ‘BM매장을 통한 비즈니스 선교’를 시작하게 하셨다. 그 과정에서 단순히 수익의 일부를 선교에 쓰는 차원이 아닌, 비즈니스를 통해 선교를 실현하는 시스템을 허락하셨다. 그리고 이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를 통한 선교’가 아닌 ‘비즈니스가 곧 선교’가 되는 시대를 열어가게 하셨다. 더 이상 비즈니스는 도구가 아니라, 선교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길을 보여주신 것이다. 이전까지만 해도 선교를 목적으로 삼는 것에 그쳤다면 이제는 목적만이 아니라, 과정 그 자체가 선교가 되게 하셨다. 이 새로운 선교의 대안에 대한 비전과 준비 과정, 그리고 세부적인 실행전략과 원리가 이 한 권의 책에 담겨 있다.

저자소개

1965년 충남 청양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사회복지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출판사 등 여러 사업을 접었다 펼치다가 2002년 대학로 뒷골목에서 본죽 1호점을 열었다.
본브랜드연구소장을 맡아 메뉴와 브랜드를 개발했고 본아이에프 대표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해외사업법인 ㈜본월드의 대표이사로 해외로 가맹점을 늘려 나가고 있다.
비즈니스 선교사로 하나님께 사명을 받아 본죽 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부터 해외 선교사님들과 함께 연합하여 일터교회인 BM매장과 BM기업을 세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나눠주고 베푸는 선한 부자의 꿈을 이루고자 (사)본사랑재단과 (재)본월드미션을 세워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고독한 날의 사색』, 『내가 두고 온 우산』, 『길 위의 위안』 외에 다수의 시집을 냈고 랭보문학상과 임화문학상을 수상했다.
본죽의 경영철학과 인생역정을 담은 『7전8기 무릎경영』, 『섬김경영』, 『한그릇 사명』을 출간하고 간증과 강연활동도 겸하고 있다.
아름다운 기업인상, 행복나눔인상,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무릎경영인이다.

목차소개

Part 1
비즈니스 선교의 기초,
성경적 가치 경영
Chapter 1. 오늘의 비즈니스 선교를 위해 오래 전 한 기업을 세우시다
Chapter 2. 비즈니스 선교를 위해 쓰임 받고 있는 ‘본월드 그룹’
Chapter 3. 비즈니스 선교의 토대가 되는 성경적 가치 경영의 실제

Part 2
비즈니스 선교의 시대를
열게 하시다
BM매장의 시작과 구체적인 사례
Chapter 1. 한식의 세계화를 향한 도전과 그것을 통해 이루신 비즈니스 선교
Chapter 2. 오랜 실패와 연단 끝에 열매로 주신 선교매장
Chapter 3. BM매장의 세 가지 버전
Chapter 4. 새로운 대안으로서의 BM 케이터링에 대하여

Part 3
비즈니스 선교,
이렇게 하면 된다
BM매장을 이끌어가는
원리와 방식에 대하여
Chapter 1. 하나님께서 확장해 주시는 BM매장
Chapter 2. BM매장 오픈 프로세스
Chapter 3. 프랜차이즈 관련 매뉴얼
Chapter 4. 브랜딩 프로세스

Part 4
우리에게 남겨진 거룩한 과업
인턴 선교사를 세우라
Chapter 1. 선교적 기업으로서의 흐름과 하나님이 보여주신 새로운 비전
Chapter 2.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선교적 기업이란
Chapter 3. 지금은 선교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한 시기다
Chapter 4. 남아있는 숙제, 인턴 선교사를 세우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