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인 관계? 대인 관계!

민승기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거리를 두되 함께 걸어라!
친절하고 따뜻한 관계가 진짜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
인간관계에서 자유로우면 삶의 질이 바뀐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관계를 맺기 시작한다. 부모와 자식의 관계에서 시작해 학교에서의 관계, 직장에서의 관계, 사회에서의 관계까지 끝없는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그만큼 관계는 우리의 삶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런데 요즘 돈 쓰고 시간 써가며 감정 소모를 할 필요가 있을까, 대인 관계에서도 가성비를 따지는 사람들이 많다. 혼자 있으면 외롭고 함께 있으면 괴로운 대인 관계. 리더십, 소통, 행복을 주제로 오랜 기간 강의 및 집필을 해온 저자는 거리를 두더라도 함께 걸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가 누군가와 함께 서 있으면 그 누군가도 다른 누군가와 함께 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세상은 연결되고 확장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가정에서의 개인적인 관계 문제만 아니라 리더십을 비롯한 조직에서의 관계 문제 등까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관계의 본질과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람 없이도 못 살지만 사람 때문에 못 살겠다는 사람들을 위한 모든 관계 처방전을 담고 있는 이 책은 눈치 보며 애태우지 않고 지나치게 관계의 늪에서 허우적거리지도 않는, 당당하되 따뜻한 관계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 더 이상 데인 관계가 아닌 대인 관계로 나아갈 길을 찾으며 친절하고 따뜻한 관계 속에서 진짜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민승기
행복비전연구원 원장.
19년차 기업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면서 주로 리더십과 사람에 초점을 맞추어 강의, 저술,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일본어를 전공했음에도 직장은 미국계 한국 법인에서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는 독특한 경험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교육 컨설팅 기업에서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산업공학을 공부하였고, 다시금 예전 회사로 돌아가서 교육 담당 팀장으로 직장생활을 마쳤다.
기업 교육 전문강사로 독립하여 리더십을 중심으로 코칭, 대인 관계, 소통 등을 테마로 강의하면서 사람에 대한 연구에 집중했다. 또한 삶의 경륜이 더해지면서 평소 관심 분야인 기독교 교육학으로 학위를 따고 강의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에니어그램 전문강사, 맥스웰 리더십 퍼실리테이터, 지오피아 도형심리 상담사 등 사람에 대한 공부를 지속했고, 결혼 26년을 맞으면서 가정과 행복의 주제까지 다루게 되어 최근에는 인성과 대인 관계를 주제로 집필하기에 이르렀다.
《인성이 경쟁력이다》, 《다시 생각하는 리더십》, 《행복한 부모 리더십》 등 다수의 저서를 통하여 강의 활동에서 경험하고 느낀 부분을 책으로 펴내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전국 유수의 대기업과 공공조직, 그리고 다양한 민간조직이나 학교, 종교 단체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인간의 삶에 주목하는 강의와 책을 전하는 사명감을 갖게 되었다.
EBS, 극동방송, CTS, 사이버MBA, 한국HRD교육방송 등의 방송 강의를 비롯하여 여러 매체의 칼럼 게재 활동도 하면서 오프라인 강의장에서 교육생들과의 만남을 즐기는 삶에 더없이 행복해하고 있다. 강의 현장에서 만나는 대학생, 신입 직원, 중견 리더, 임원급 리더, 그리고 시니어 대학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의 변곡점에서 행복을 나누는 행복 멘토로 오래 기억되길 꿈꾼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시작하는 글

PART1 관계가 사람 잡네
1_ 관태기를 아시나요?
2_ 정말로 친구가 많은가요?
3_ 둘만 모여도 관계가 사람 잡는다
4_ 외로워서 죽어가는 사람들
5_ 세상 오지라퍼는 어디에나 있다
6_ 변해도 너무 변해버린 관계의 세상
7_ 바보야, 문제는 관계야

PART2 관계를 통한 행복 만들기
1_ 5차 산업혁명이 온대도 사람이 먼저다
2_ 진짜 행복의 조건을 아시나요?
3_ 연인이 부부가 되어 오래 사는 게 기적?
4_ 동물에게 배우는 관계력
5_ 소유에서 관계로!
6_ 데인 관계? 대인 관계!
7_ 관계만사성

PART3 행복한 관계를 위한 필생(生)기
1_ 통하는 사람입니까?
2_ 성격 탓이 아니다
3_ 변하지 않으면 사람이 아니다
4_ 말 한마디만 바꾸면 달라진다
5_ 신발만 바꿔 신으면 되는 공감
6_ 낮추기보다 높이는 겸손
7_ 군림(君臨)하지 말고 군림(群臨)하라

PART4 관계에서 자유로운 나를 위하여
1_ 이기적 이타주의자가 됩시다
2_ 용기의 심리학 개론
3_ 분노의 감정에서 자유롭게
4_ 깨는 말투에서 자유롭게
5_ 살리는 언어의 마술사
6_ 휘둘리지 않고 자유롭게
7_ 거리를 두되 함께 걸어라

마치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