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문화 찾아 떠나는 풍수 답사기 : 진천, 창녕, 군산

안종선 | 중앙생활사 | 2019년 11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 책소개

* 풍수 명승지, 아는 만큼 내 운도 좋아진다!
* 가평 현등사·백련사, 여주 서희·서필 묘소, 고창 운선암·용화사 석불입상…

풍수란 산과 바람과 물, 즉 자연의 이치를 배우는 것이다. 자연의 이치를 거스르지 않고 인위적으로 조장하지 않는 것이 참된 풍수이다. 따라서 전국의 산과 들을 가리지 않고 섭렵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풍수의 묘미를 찾아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풍수는 자연과학이며 통계학이라 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안종선은 대학과 기관에서 풍수지리와 명리학을 강의하고 기업과 개인의 풍수컨설팅을 하며 운명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 풍수지리 전문가다. 이 책은 풍수의 대가인 저자가 가평, 여주, 고창을 여행하면서 그곳의 명승지에 얽힌 사연과 풍수를 컬러사진을 곁들여 독자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쉽게 풀어냈다.

저자소개

◎ 지은이 소개

* 晟甫 안종선

강원도 화천 출생으로 오래도록 책 쓰는 일과 풍수지리 및 운명학에 미쳐 있다.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서비스경영을 배우고,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에서 항공경영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오래도록 기업컨설팅 업체에서 활동하였다.
30~40대에 종린(宗燐)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200여 권 이상의 시대물, 전쟁소설 《산을 미는 강》, 《북미전쟁》, 영화소설 《천사몽》과 《마지막 위안부》 외에도 판타지 소설, 퓨전소설, 시집 등을 저술하고 지금은 서예와 문인화 부문에서도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전국을 여행하며 풍수지리에 몰입하였다. 2000년 이후 경민대학교, 서일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와 공공기관에서 풍수지리와 명리학을 강의하며, 기업과 개인의 풍수컨설팅을 하고 운명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소설 이외의 풍수 관련 저서로는 《운을 부르는 풍수 명당 답사기》, 《우리 문화 찾아 떠나는 풍수 답사기》, 《문화유산으로 배우는 비보풍수》, 《풍수 수납 운명을 바꾸는 정리》, 《풍수 인테리어 운명을 바꾼다》, 《삶의 터전 양택풍수》, 《경영자 풍수》, 《기를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외 다수가 있으며, 운명학 관련 저서로는 《술술 풀리는 명리학 입문 1》, 《운명을 바꾸는 명리 쉽게 배우기》, 《술술 풀리는 사주명리 입문》, 《술술 풀리는 운세 명리학 입문》 등 다수가 있다. 현재 대한민국풍수지리연합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네이버 카페 <성보풍수명리학회>와 네이버 블로그 <성보의 풍수 여행>을 운영 중이다.

목차소개

◎ 차례

들어가며 자연의 이치를 아는 것이 풍수이다

가평
다섯 마리 용이 춤추는 월사 이정구의 묘
이천보 선생의 고가와 묘
물소리가 우렁찬 여름의 현등사
비석 하나 없는 안동 김씨 세도가 김조근의 묘
길가에 위치한 바위 조종암
연꽃 속에 들어앉은 가평 백련사

여주
서희와 서필의 묘에서 선인을 생각하다
충신 이충원의 묘
입수룡과 전순이 뛰어난 이덕여 선생의 묘
지나치게 모양이 변한 이신록 선생의 묘

고창
수양버들을 비보목으로 심은 삼태마을
산 중턱의 무송리 석불좌상
바위 아래 자리 잡은 암치리 선각석불좌상
마애불이 있는 운선암
비보용으로 쓰인 사내리 당산
수구를 차단하는 내창 풍수림
해학적 민불 형식의 용화사 석불입상

참고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