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Great Giant

김명수 | 북퍼브 | 2019년 10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9,000원 (10%)

도서소개

세상을 밝히는 사람들. 그들이 진짜 영웅이다.
1000명을 인터뷰한 인물전문기자의 인터뷰 모음집

영웅은 재력, 권력, 인기, 유명세가 아니다. 가치 기준으로 멋지고(great) 위대한(giant) 사람들이다.
전자책 전문 출판사 북퍼브가 펴낸 영웅(부제 세상을 밝히는 사람들)은 인물인터뷰전문기자로 활동하면서 작가로써의 영역을 꾸준히 넓혀온 김명수 인터뷰 달인의 15번째 저서다.
저자는 사람이 곧 책이고 교과서라고 본다. 이를테면 ‘사람책’이다. 각계각층의 수많은 인물들을 발굴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세상 살아가는 이치를 배우고 지혜를 얻는다.
우리사회에 이런 사람이 많아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필자가 생각하는 영웅은 재력, 권력, 인기, 유명세가 아니다. 가치 기준으로 멋지고(great) 위대한(giant)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을 줄기차게 찾아 나섰다.
저자는 지금보다는 세상이 좀 더 좋아질 수 있겠다는 기대감으로 다양한 분야의 ‘롤모델’을 끊임없이 발굴하여 소개하는 인물인터뷰를 20년 째 해오고 있다.
그동안 국내외를 넘나들며 1천명이 넘는 인물을 심층 인터뷰했다. 위인전에 등장하는 ‘역사의 인물’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숨 쉬며 살아가는 ‘현실의 롤모델’이다. 사람이 책이고 교과서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다원화 사회에서 롤모델은 다양하고 많을수록 좋다.
독서를 통해 지식을 얻듯이 각계각층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인생 롤모델’을 통해 젊은 청춘들이 무엇을 하며 살아 갈 수 있는지 이정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삶이 팍팍하고 취업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롤모델을 통해 감당하기 어려운 일들을 스스로 헤치며 배워나갈 수 있다.
꿈을 설계할 시간도 없이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꿈을 갖고, 성실히 이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자기만의 세상 속에 빠져 사는 현대인들에게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언제든 끊어버리고 클릭 한번으로 가볍게 만들 수 있는 가상의 인간관계가 아니라, 필자가 평생 동안 만나본 진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누구도 알아주지 않지만 자신만의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외골수처럼 한 우물만 파는 사람들, 그들이 살만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다룬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위해 일하고 살고 있는 사람들, 꿈을 위해 노력해온 수많은 사람들의 진짜 살아볼 만한 인생 이야기들이다.
그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 나누고 공감해온 필자의 생각을 함께 나누어 보고자 한다.
세상에 알리고 싶은,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필자의 생각과 느낌을 독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자소개

"저자 김명수

인물뉴스닷컴을 운영하면서 인터뷰 전문기자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전일보, 서울신문, 세계일보, 경향신문 편집기자, 경향닷컴 편집국장을 거쳐 2016년 8월까지 뉴시스 전국부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2000년 피플코리아를 창간하여 운영하다가 2013년부터 인물뉴스닷컴을 창간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영화 ‘실미도’의 토대가 된 684부대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2001년 1년간 연재했고 그동안 국내외를 돌며 1000명이 넘는 인물을 심층 인터뷰했다. 최다인물 인터뷰 전문기자로 2011년 제1회 대한민국 기록문화 대상(한국기록원 주최), 2014년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최고기록인증원)을 수상했다.

▲벼랑끝 사랑
▲하늘 닮은 너
▲보통 사람들의 작은 성공
▲우리는 이렇게 산다
▲인터뷰 잘 만드는 사람
▲시니어가 웃는 사회
▲인터뷰 글쓰기의 힘
외 다수

저자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의 역사이자 산증인으로 NGO 설립이후 8년째 이끌어오면서 매년 7월8일을 7전8기 도전의 날로 정하고 꿈, 희망, 나눔과 도전정신 확산 범국민운동에 앞장서왔다. 금융전문가로 시민운동가로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 아시아중심의 대한민국 제1호 세계기록인증기관인 월드레코드를 창립했다. 일상의 삶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여 도전한국인상, 최고기록(국내) 인증, 월드레코드(세계기네스) 기록 인증, 큰바위얼굴상 등 8년간 30여 차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오피니언 리더 500여 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분야별 수상자 약 2000명을 응원하고 함께하면서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목차소개

웃기는 개그맨에서 동기부여 명강사 '자신감 대통령'으로 거듭난 고혜성
소나무 화가 김순영
미국 실리콘밸리의 작은 거인 김태연 TYK그룹 회장
세계 150개국 여행하고 지구 3바퀴 반을 돈 세계여행전문가 노미경
하늘에서 본 장흥…하늘에서 본 영암…드론사진가 마동욱
자칭 웃음종교 교주로 웃음폭탄 날리는 브레이크뉴스 문일석 발행인
11년 연속 자동차 판매왕 박노진 한국GM 동서울대리점 대표의 끝없는 도전
세계에서 주먹이 가장 빠른 무술인 박우용
꿈을 가꾸는 62세 소녀 할머니 박찬열…그리고 18년
60대 핫한 유튜버 ‘쿠킹스타’ 박혜경 대표
액티브시니어 신용선 경영지도사.
경량항공기 베테랑 조종사 신지영 (주)아트항공레저 대표
말레이시아 7개법인 운영… 美 48개주 횡단하고 세계 73국 방문한 초국적도전자 안도현
어버이날, 노인의날 제정 이어 ‘예수님의 내면생활’번역 출판 기획자 이돈희 선생
카타르에 살면서 중동, 미국, 유럽을 무대로 비즈니스 활동하는 글로벌 여성 이세은
바른자세와 바른걸음 골반파워 워킹 전도사 이윤숙
소아마비-언어장애-신장이식 이겨내고 기업일군 이장락 대표
실패한 권투선수에서 산업교육명강사로 거듭난 컨디션트레이너 이희성
취미와 적성을 살려 운전을 천직으로 택한 60대 여성 개인택시기사 임춘열
꿈을 현실로 만든 아산의 명물 시누크 문화공간 장정희 대표
지구여행 멘토 정현서
문학 과학 신학을 넘나든 창조신학자 조덕영 박사
끊임없이 노력하며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미래형 남자 조영관

출판사 서평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바로 이 시대의 영웅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귀천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잘나가는 코미디언에서 명강사로 인생이 180도 변한 사람들도 있고 웃음 폭탄을 날리며 자칭 웃음 종교 교주라 지칭하는 사顫?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그 모습들은 정말 다양하지만 한가지 공통점은 하루하루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라는 것이다.

이 도서는 23명의 인물들의 인터뷰를 모아놓은 도서이다. 짧은 자서전이 있다면 바로 이 도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독자로 하여금 삶의 희망적인 메시지로 전달 되길 희망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