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과 행복을 다투다

장국현 | 좋은땅 | 2019년 07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먼 길을 돌아왔고 오랜 시간을 기다렸다. 신의 형벌을 다하기까지. 원하는 일의 창조가 아닌 의무를 수행해야 하는 세월을.

이 글은, 지고(至高)의 행복을 찾아 나선 자의 정신적 여정의 기록이다. 또한 행복, 삶, 죽음, 섭리, 자유, 자아, 종교 등에 대한 사색의 정리이기도 하다.

독자들께 부탁하는 바, 주제를 벗어난 중간중간의 잡설들은 쉽게 소화되지 않는 글의 소화제로 여겨 주시기 바란다. 일부 주제에 대해서는 중복되는 서술도 있으나 본(本)은 같아도 말(末)이 상이하여 굳이 생략하지 않았다. 교향악의 변주곡처럼 중요 주제에 대한 부연 설명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저자소개

1964년생.
철학자, 자유저술가.
행복, 삶, 죽음, 섭리 등에 대한 통찰을 통해
바른 삶과 죽음을 선취하고자 함.
서울 신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졸업.

c01573@naver.com

목차소개

1 2008?013
- ?나의 삶, 어떤 세계관과 인생관, 자유와 욕망, 행복의 조건, 신의 지배, 아비, 고통의 원인, 철, 속물, 연민, 결혼의 조건, 월요일의 행복, 철학적 인생, 자수, 모순, 직업관 외.


2 2009?107
- ?일, 일의 목적, 넓이와 깊이, 허탈함, 여자, 식사, 인격, 행복, 종교, 후회, 이성적 판단, 기독교인, 어리석음, 행위의 목적, 연애적 사랑의 한계, 내가 아는 것 외.


3 2010?187
- ?자연과 나의 관계, 시간, 나의 평정, 불행과 고통, 지하철, 현재와 존재, 두 세계, 자신을 안다는 것, 권력과 자유, 행복과 고통의 인식 과정, 화엄과 무상의 시각 외.


4 2011?247
- ?대오(大悟) 1, 소유와 무소유, 분별, 무한한 연기, 무(無)와 공(空), 지식의 늪, 선(禪), 단상, 공, 난세의 삶, 동서양 철학 차이의 핵심, 나, 출근, 준비할 시간, 경의, 삶과 죽음 외.


5 2012?349
- ?적당한 나이의 죽음, 자유, 극한의 철학, 진리, 인생, 죽음 앞에서의 지혜, 정진하는 이유, 실상과 아상,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신세계, 금전과 행복, 자본주의, 세계관, 세계관의 수, 단상 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