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라이더가 간다

김영빈 | 샘터사 | 2008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싹수 푸른' 젊은 대학생들이 독도를 지키기 위해 뭉쳤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떠난 모터사이클 세계 횡단기. 이 책은 젊음과 열정의 상징인 모터사이클을 타고 세계를 횡단한 대한민국 청년들의 여행기로, 서울대, 카이스트, 아주대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4명의 독도라이더는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라는 명백한 사실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50cc 모터사이클로 233일간 3만4천 킬로미터를 횡단했다. 이 책에는 2006년 3월 미국 LA로 떠나 미 대륙 9개 도시와 월드컵이 열린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 터키, 이란, 파키스탄, 중국 등 21개국 거쳐 2006년 10월 서울로 돌아오기까지의 대장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들은 모터사이클을 타고 세계의 각 도시를 지날 때마다 거리에서 사물놀이를 연주하고, 각국어로 번역된 독도 홍보 책자와 영상 CD를 나눠 주면서, 외국인들에게 지지 서명을 받아 냈다. 이 책을 통해 어떤 어려움도 용기 있게 헤쳐나가는 젊은이들의 도전 정신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김영빈 “취미는 도전, 특기는 실패”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하는 독도라이더의 팀장이다. 2000년 상문고등학교 재학 중 사립학교법 개악 반대 시위를 주도하였고, 2002년 서울대에 입학 후 타고난 모험심과 낭만 끼를 주체하지 못해 북미 여행, 인도 여행, 심지어는 군 복무 시절 아프가니스탄 파병까지 자원했다. 2006년 독도라이더 세계횡단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전 세계를 누비고 돌아와, 지금은 GT모험동아리를 기획, 젊은이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고 있다. “저는 제 나이에 비해서 누구보다 많은 실패를 겪어 왔으며 앞으로도 누구보다 많은 실패를 겪을 것입니다. 그것이 제 장점입니다.” 독도라이더란?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라는 명명백백한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뭉친 ‘싹수 푸른’ 대학생들이다. 김영빈(서울대 02학번), 김상균(카이스트 99학번), 이강석(아주대 00학번), 홍승일(서울대 04학번) 등이 주축이 되어 250cc 모터사이클을 타고 지난 2006년 3월2일부터 10월 19일까지 233일 동안 전 세계 21개국, 34,000킬로미터를 횡단했다. UCLA, 베이징, 칭화대 세계 명문 대학 세미나, 각지 언론과 인터뷰, 길거리 홍보를 통해 외국인들로부터 독도에 대한 지지 서명을 받아 냈다.

목차소개

PROLOGUE | 자, 새로운 시작이다 A Whole New Start MISSION 0. 얼렁뚱땅 독도라이더의 탄생 - 대한민국 MISSION 1. 눈을 떠 Open Your Eyes(미국) 시동을 걸기 전에(LA) / 젊은이들에게 꼭 알려야 할 것(LA) / 안녕, 천사의 도시(LA) 크로니클과 인터뷰를?(샌프란시스코) / “모터사이클은 종교다”(샌프란시스코) 폐쇄 구간Road Closed(샌프란시스코에서 LA까지) / 5천 킬로미터의 여정 (LA에서 댈러스까지) 나무 심는 외교관을 만나다 (댈러스, 휴스턴) / 달리는 낙천주의자가 되라 (댈러스)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면 (애틀랜타) / 체 게바라보다 도산 안창호(워싱턴) 당신은 나의 영웅(뉴욕) MISSION 2. 하늘과 땅이 맞닿는 곳까지 Around The World(유럽) 두근거리는 유럽의 첫날밤(영국 런던) / 소매치기를 조심하세요(프랑스 파리) 달려라, 빛나는 태양 아래(스페인 바르셀로나) / 서쪽 바다 끝까지(포르투갈 카보 다 로카) 고요한 보르도의 오후(프랑스 보르도) / 유럽의 이단, 세계의 희망(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독일 프랑크푸르트) / 베를린에 울려 퍼진 조선의 노래(독일 베를린) 축제는 계속되어야 한다(독일 하노버) / 꿈의 Moto GP(네덜란드 아센) 비 오는 알프스의 밤길(독일 레겐스부르크에서 스위스 취리히까지) 내가 웃을 수밖에 없는 이유(이탈리아 국경) / 우리의 애마들을 소개합니다(독일 바이덴) Visa, please!(오스트리아 빈) / 동유럽을 가로지르다(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MISSON 3. 함께 가자, 친구야 Listen To My Heart(아시아) 될 때까지 밀어붙여라(터키 이스탄불) / 대륙의 경계를 넘어(터키 앙카라) 고생길도 No problem!(터키 에르주름, 도그바야짓) / 검은 베일 속의 나라(이란 타브리즈) 테헤란에서 김치찌개를(이란 테헤란) / 선입견을 깨뜨려라(이란 테헤란) 육로를 포기한 대가(UAE 두바이) / 카라치에 발이 묶이다(파키스탄 카라치) 머물지 못할 곳은 없다(파키스탄 카라치) / 다시 길 위에서(파키스탄 카라치에서 이슬라마바드까지) 우리는 관폐라이더(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 세상에서 가장 높고 험한 길(파키스탄 카라코람 하이웨이) 해 뜨는 곳을 향하여 (중국 신장웨이우얼에서 베이징까지) / 우리들의 행복한 세미나(중국 베이징)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Never Ending Challenge Special Thanks To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