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가볍게 소설체로 읽는 신곡

단테 알리기에리 | 씨제이에스북 | 2019년 10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단테의 《신곡》은 서곡을 포함해서 <지옥편> 34곡, <연옥편> 33곡, <천국편> 33곡으로 구성된 총 100곡의 대서서시이다. 그 줄거리는 단테가 35세 되던 해에 지옥, 연옥, 천국을 일주일 동안 여행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지옥과 연옥에서는 베르길리우스가 길을 안내하며, 천국에서는 첫사랑 베아트리체를 만나 길 안내를 받는다.
당대에는 대부분 문학 작품들이 라틴어로 썼는데도 불구하고, 단테는 그 관습을 과감히 깨고 모국어인 이탈리아어로 작품을 썼다.
특히 《신곡》은 당대에 번영한 도시국가인 피렌체를 배경으로 신성 로마제국의 상황을 적나라하게 묘사했다. 그러나 단테의 《신곡》은 거의 모든 내용들 하나하나가 주석을 읽어야만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 어렵고 힘든데다가, 이탈리아 원문으로 읽어야 문체의 맛과 멋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신곡》의 주인공 단테의 행적을 따라가면서 주석의 내용을 본문으로 최대한 끌어들여 독자들이 《신곡》의 의미를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소설체 형식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이 책은 독자들이 단테의 《신곡》을 전문적으로 읽기 이전의 준비 과정이나, 혹은 원문 번역본을 읽기 이전에, 그 대강의 전모를 젊은 세대들이 파악할 수 있도록 쉽고 가볍게 읽을 수 있도록 꾸몄다.

저자소개

저자 : 단테 알리기에리 Durante Alighieri 1265.5.~1321.
이탈리아 피렌체 출신의 시인, 예언자, 정치가.
어린 시절 수도원에서 경영하는 라틴어학교를 다녔으며, 피렌체의 브루네토 라티니에게서 문법과 논리학, 수사학을 배웠다. 볼로냐 대학에서 수사학, 철학, 천문학 등을 연구했다.
그는 열두 살 때 피렌체의 명문 도나티가의 딸 젬마와 결혼해서 세 아들을 두었다. 그러나 아홉 살 때에 만난 베아트리체에 대한 사랑은 그에게 운명적인 감정을 안겼다. 스물네 살에 요절한 베아트리체는 단테가 《신곡》을 저술하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이 작품에서 그녀를 사랑과 구원의 여성인 ‘영원한 여성’으로 승화시켰다.
청년시절에는 기병대에 입대하면서 정치에 깊숙이 관여했다가 권력 투쟁에서 패하자, 정치적 탄압을 받아 망명하여 20여 년간의 유랑생활을 보냈다. 이때 세계 최대의 걸작 《신곡》을 저술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신곡》, 《신생》, 《향연》, 《속어론》, 《제왕론》, 《농경시》, 《수륙론》 등의 작품을 남겼다.

역자 : 이동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외무고시에 합격하여 외교관이 되었다. 미국 하버드대 국제문제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국방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주이탈리아 참사관, 주일 총영사, 주나이지리아 대사를 역임하였다.
<현대문학>으로 문단에 데뷔 한 후, <내 영혼의 노래> <굿모닝 커피> 등 23권의 시집을 출간하였으며, 영문판 시집 <Song of My Soul>은 독일 Peperkon사에서 출간하였다.
희곡집 《금관의 예수》 《독신자 아파트》, 장편소설 《우리가 사랑하는 죄인》 《외교관》, 번역서 《장미의 이름으로》 《걸리버 여행기》 《제2의 성서》(신약?구약) 《링컨의 일생》 《명상록》 《세계 영웅사》 《1분 군주론》 등 수십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젊은 세대, 단테의 생애와 작품 《신곡》을 쉽게 이해하다

Inferno_지옥편
1. 방황의 숲에서 베르길리우스를 만나다
2. 아케론 강을 건너 지옥으로 가다
3. 여기는 무신론자들의 슬픈 땅
4. 지옥의 재판관 미노스와 수문장 케르베로스
5. 벌거벗은 망령들이 허우적거리고 있는 스틱스의 늪
6. 큰 죄인들이 가득 찬 디테 성의 문
7. 처참한 탄식소리로 불타는 묘지
8. 인간들이 흘린 피의 강, 슬픔의 숲
9.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을 지닌 괴물, 게리오네스
10. 사악한 주머니, 지옥 8층
11. 무거운 망토와 불의 옷을 입다
12. 온몸이 찢기고 잘린 영혼들
13. 얼음의 연못, 코키투스 연못

Purgatorio_연옥편
1. 연옥의 문지기 카토
2. 정죄산에서 서성거리는 영혼들
3. 왕과 귀족들의 영혼계곡
4. 연옥의 문이 열리다
5. 교만한 자들을 위한 연옥
6. 질투와 시기심으로 장님이 된 영혼들
7. 단테, 성전의 환상을 보다
8. 게으른 자들을 위한 연옥
9. 탐욕스런 자들을 위한 연옥
10. 시인, 스타티우스의 고백
11. 대식가, 포레세 도나티
12. 연옥의 마지막 불길, 정화(淨火)
13. 지상의 낙원

Paradiso_천국편
1. 놀라운 신세계
2. 베아트리체를 따라 천국 순례를 시작하다
3. 유스티니아누스 대제의 명예
4. 하늘의 섭리를 깨달은 샤를 마르텔의 대화
5. 성 프란치스코와 성 도미니코
6. 선조가 들려주는 피렌체에 관한 증언
7. 정의의 독수리 모습을 한 영혼
8. 하늘에 걸려있는 야곱의 사다리
9. 영원한 천국의 꽃동산
10. 하느님의 인류애의 사랑, 천지창조
11. 성모 마리아의 만남과 거룩한 기도

단테 알리기에리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