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조각보 소녀

일곱 번째 오즈 이야기

L. 프랭크 바움 | 왓북 | 2019년 06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불운의 ‘불’ 자를 ‘행’으로 바꾸는 소년과 소녀의 여정
<<오즈의 조각보 소녀The Patchwork Girl of OZ>>는 L. 프랭크 바움이 지은 오즈 시리즈 14권 중 일곱 번째로 출간된 책이다. 국내에는 그 첫 번째 작품인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만 주로 소개되어 있고 나머지 13권은 완역된 책으로 나와 있지 않다.
<<오즈의 조각보 소녀>>의 주인공은 조각보 소녀 스크랩과 먼치킨 소년 오조이다. 소년은 소녀가 똑똑하고 자존감 높은 아이로 탄생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소녀는 소년에게 불어 닥친 비극을 해결하는 데 기꺼이 동참해 뛰어난 기지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스크랩은 파란색만 최고로 여기는 파란 먼치킨 나라에서 태어났지만 화려한 조각보로 이루어진 자신의 모습을 누구보다 사랑하고 세상의 편견에 당당히 맞선다. 상식이 부족해 구박을 받기도 하고 무척 논리적이라 냉정하게도 보이기도 하지만 친구를 위한 일이라면 앞장서서 돕고 허수아비와 서로 첫 눈에 반하기도 하며 세상의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감성 풍부한 소녀이다.
스크랩과 반대로, 불운의 아이라 불리는 소년 오조는 세상 많은 것들이 걱정스러운 아이이다. 뭐든 잘못되면 자기 탓으로 돌리고 자신이 불운의 아이임을 번번이 되새기는 버릇이 있다. 하지만 스스로 생각해 자신의 일을 결정해 나가는 사람은 불운할 수 없다고 스크랩은 조언한다. 털보 아저씨는 불운은 신기루처럼 있다고 믿는 것일 뿐 실재하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양철 나무꾼은 불운과 행운은 세상에 골고루 섞여 있고 행운을 받아들일 여유를 가진 자들만이 행운을 발견할 수 있다고 깨우쳐 준다.
모든 것이 즐거운 소녀, 스크랩과 불운이 닥칠까 전전긍긍하는 소년, 오조의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불운의 ‘불’이라는 글자를 ‘행’으로 바꾸는 방법을 독자들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저자소개

L. 프랭크 바움
1856년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매디슨 카운티의 마을인 시터냉고에서 태어났으며, 잡지 편집자, 신문 기자, 배우, 외판원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어려운 생활 가운데 밤마다 아이들을 위해 이야기를 지어 동화 <<오즈의 마법사The Wonderful Wizard of Oz>>를 1900년부터 1919년 별세할 때까지 총 14편 발표했다. <<오즈의 마법사>>는 작가의 별세 이후에도 40편 넘게 이야기가 이어질 정도로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와 만화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역자소개

전주영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마케팅 직에 종사하다가 번역에 흥미를 느껴 출판 및 기술 번역 업에 몸을 담고 있다. 역서로는 <<오즈의 조각보 소녀The Patchwork Girl of OZ>>가 있다.

목차소개

1장 오조와 넌키 삼촌
2장 꼬부랑 마법사
3장 조각보 소녀
4장 유리 고양이
5장 끔찍한 사고
6장 모험의 시작
7장 골칫덩이 축음기
8장 어리석은 부엉이와 현명한 당나귀
9장 안녕! 우지
10장 구해줘요, 털보 아저씨
11장 좋은 친구
12장 거대한 고슴도치
13장 스크랩과 허수아비
14장 법을 어긴 오조
15장 오즈마 공주의 죄수
16장 도로시 공주
17장 오즈마 공주와 친구들
18장 용서 받은 오조
19장 토튼핫과의 싸움
20장 철창 안의 뭉뭉이
21장 외다리족 챔피언, 콩콩이
22장 말장난쟁이 외뿔족
23장 평화 선포
24장 검은 우물을 발견한 오조
25장 게으름뱅이 쿼들링 구슬리기
26장 오락가락 강
27장 양철나무꾼의 거절
28장 위대한 오즈의 마법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