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란 무엇인가

마크 트웨인 | 왓북 | 2019년 05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미국의 셰익스피어라 불린 천재 작가의 철학적 사유
미국 고전 문학의 거장, 마크 트웨인은 아동 소설, 풍자, 사회 비판 등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동하며 여러 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노인과 젊은이의 대화로 이루어진 이 책은 노인이 「인간은 외부의 영향을 받아 작동하는 기계와 같다」고 규정하며 시작한다. 이 말에 젊은이가 반론을 제기하면서 인간에 대한 깊은 토론이 이어진다. 외부의 영향, 자기희생, 충동, 훈련, 기질, 내부의 지배자, 본능과 사고는 책의 주제를 떠받치는 핵심 단어이다.

낙관주의에서 허무주의로, 어두웠던 그의 마지막 작품
마크 트웨인은 《톰 소여의 모험The Adventures of Tom Sawyer, 1876》, 《미시시피 강의 생활Life on the Mississippi, 1883》, 《허클베리 핀의 모험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 1884》을 40대에 출간했다. 그로부터 약 20년 후, 《인간이란 무엇인가What is man, 1906》를 출간했다. 뛰어난 언변, 유머를 바탕으로 사회와 인생에 대해 통렬하게 비판하고 풍자했던 젊은 마크 트웨인은 찾아볼 수 없고, 아내와 딸을 잃고 비관적 숙명론자가 된 마크 트웨인만이 남았다. 이 책을 끝으로 4년 뒤 그는 유명을 달리한다. 노년기의 그는 인간의 본질을 무엇이라 생각했을까?

저자소개

마크 트웨인
미국의 소설가. 본명은 사무엘 랭혼 클레멘스(Samuel Langhorne Clemens)로, 1835년 11월 30일 미국 미주리 주의 가난한 개척민의 아들로 태어났다. 19세기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서 《톰 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 《왕자와 거지》과 세계 문학사에 길이 남을 명작을 발표했다. ‘미국 근대 문학의 아버지’, ‘미국의 셰익스피어’로 불린다. 1910년 봄 뉴욕에서 세상을 떠났다.

역자소개

채동우
단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했다. 두 언어를 오가며 느끼는 지적 긴장감에 매력을 느껴 글밥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목차소개

1장 ? 인간이 기계에 불과하다면 인간에게 가치란 있는가?
2장 ? 인간의 유일한 충동은 자기만족의 획득이다
3장 ? 적절한 사례
4장 ? 훈련
5장 ? 인간 기계론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
6장 ? 본능과 사고
7장 ? 결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