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고양이로소이다

가지이 모토지로 외 18인 | 왓북 | 2019년 04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책소개가깝고도 먼 이웃 나라의 고양이 이야기!

요즘은 우리나라에도 고양이 집사들이 많지만 고양이에 대한 편견과 오해 때문이었을까, 예전에는 반려동물 하면 강아지가 절대 다수였다. 이웃 나라 일본에서는 강아지보다 고양이를 더 많이 기른다는 이야기가 마치 까치와 까마귀처럼 신기한 문화 차이로 여겨지기도 했다. 그렇다면 예로부터 고양이를 사랑해온 나라, 일본의 시선으로 바라본 고양이는 어떨까? 그 시대의 사람들은 고양이를 어떻게 생각했을까? 우리나라에 알려진 일본의 고양이 이야기는 나쓰메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정도가 끝이다. 하지만 나쓰메 소세키 외에도 일본의 수많은 유명 문학가들이 고양이를 소재로 다양한 글을 남겼다. 이에 《우리도 고양이로소이다》에서는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각양각색의 고양이 이야기를 담아 독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제까지 이토록 많은 고양이가 한 자리에 모인 적은 없었다!

《우리도 고양이로소이다》는 ‘벚꽃 나무 밑에는 시체가 묻혀 있다’는 클리셰를 만들어낸 장본인이자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 작가 가지이 모토지로의 아찔하고 오싹한 고양이 이야기 <애무>, 일본 근대시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기와라 사쿠타로가 스릴 넘치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워손 부인의 검은 고양이>, ‘은하철도 999’의 원작자이며 ‘비에도 지지 않고’라는 시로도 잘 알려진 미야자와 겐지의 <고양이 사무소>, 일본 근대물리학의 대표 주자이자 최초의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평가받았으며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 속 괴짜 물리학자 간게쓰 군의 실제 모델이기도 한 데라다 도라히코의 <쥐와 고양이> 등 19인에 달하는 일본 유명 문학가들이 그려낸 개성 넘치는 23편의 고양이 이야기를 한 자리에 모은 이른바 ‘일본 고양이 문학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및 역자소개
가지이 모토지로 (梶井基次郞) (지은이)
1901년 2월 17일 오사카(大坂)에서 태어난다. 기타노(北野)중학교를 거쳐 1919년에 제3고등학교(第三高等學校) 이과에 진학하지만 점차 문학과 음악에 흥미를 느낀다. 1920년 9월에는 폐첨카타르 진단을 받고 잠시 학교를 떠나지만 11월에 다시 복귀한다. 문학에 대한 관심은 날로 깊어져 1922년부터 습작을 시작하는 한편, 방탕한 생활로 5년 만에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1924년 도쿄제국대학 영문학과에 입학하고, 나카타니 다카오(仲谷孝雄) 등과 동인지《아오조라(靑空)》의 창간을 준비한다. 같은 해에 객혈(喀血)과 이복 여동생의 죽음을 겪으며 심적으로 예민하고 불안정해진다.

1925년 1월,《아오조라》창간호에「레몬」을 발표하고, 병이 깊어가는 와중에도 창작 활동을 이어간다. 1926년 말부터 요양을 위해 이즈(伊豆)의 유가시마(湯ヶ島)온천에 머물며 1년여를 보낸다. 이를 계기로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를 비롯한 당시의 문인들과 교류하게 된다. 1927년 6월 《아오조라》는 폐간된다.

1928년에 상경하지만 병세가 악화되어 오사카로 돌아간다. 병상에서도 창작을 멈추지 않았으며, 1931년 5월 작품집 『레몬』이 간행되었으나 이듬해인 1932년 3월 24일, 서른한 살이라는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다. 접기

목차소개

목차
제1장 동화
고양이 이야기책 / 구스야마 마사오
고양이 할머니 / 무라야마 가즈코
고양이 사무소 / 미야자와 겐지
도토리와 산고양이 / 미야자와 겐지
무지개 고양이 이야기 / 미야하라 고이치로
고양이 / 오가와 미메이
고양이와 팥죽 / 오가와 미메이
할머니와 검은 고양이 / 오가와 미메이
빨간 고양이 / 오키노 이와사부로
도둑고양이 / 유메노 규사쿠

제2장 미스터리
애무 / 가지이 모토지로
고양이와 무라마사 / 고사카이 후보쿠
고양이의 춤 / 다나카 고타로
한시치체포록 - 고양이소동 / 오카모토 기도
검은고양이 토미 / 오쿠라 데루코
투명 고양이 / 운노 주자
워손 부인의 검은 고양이 / 하기와라 사쿠타로

제3장 수필
쥐와 고양이 / 데라다 도라히코
새끼고양이 / 데라다 도라히코
묘(猫) 선생의 변 / 도요시마 요시오
검은 고양이 / 스스키다 규킨
도둑고양이 관찰기 / 야나기타 구니오
고양이와 색의 기호 / 이시다 마고타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