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시대 애니메이션 브랜드 전략

박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9년 10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5G,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언급하는 것조차 새삼스러워진 시대다. 이름 하여 초연결 시대, 4.0시대다. 모든 것이 변했다. 시장도 변하고, 매체도 변하고, 소비자도 변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콘텐츠도 변해야 한다. 특히 유아동이 주 타깃층인 애니메이션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략도 상황에 맞게 발 빠르게 변해야 살아남는다. 주 타깃층인 유아동은 환경 변화에 가장 민감하고, 변화된 환경하에 성장할 세대이기 때문이다. 뽀로로, 핑크퐁 등 성공한 사례와 함께 4.0시대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애니메이션 브랜드 전략을 모색한다.

저자소개

동아TV와 폴라리스TV의 대표이사다. 20여 년간 미디어 산업에 종사하며 한류를 대표하는 K컬처(K-Culture) 프로그램의 제작, 유통, 공연 플랫폼 매체 사업을 수행했고, 이를 토대로 신규 플랫폼 시장과 뉴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모델을 제안, 미디어 산업의 발전적 방향을 제시하고자 했다. 저서로는 연구보고서 『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공저, 2019), 『국내 애니메이션 유통활성화 지원을 위한 신규 애니메이션 편성제도 개선방안연구』(2013)가 있다.

목차소개

01 미디어의 보편적 서비스
02 비참여적 제작 방식
03 참여적 제작 방식
04 제작 지원 정책
05 편성 지원 정책
06 플랫폼 전략
07 브랜드 마케팅 전략
08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09 소비문화의 변화
10 4.0시대의 애니메이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