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선싱

김영재, 김종세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9년 10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모든 콘텐츠 산업에서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매출을 증대시키고 캐릭터의 파워를 강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는 다시 캐릭터의 영향력을 배가시키며 전체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가 만들어 낸 연결과 융합의 시대, 장르와 장르, 캐릭터는 산업과 산업을 연결하는 중심 연결 고리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지식재산이다. 캐릭터 라이선싱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캐릭터 라이선싱의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캐릭터 라이선싱의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저자소개

김영재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미국 미네소타주립대학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경영기획실, 제일기획을 거쳐 미국 파라마운트영화사의 한국 담당 라이선싱 에이전트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극장용 애니메이션 <돌아온 영웅, 홍길동> 기획 · 제작, 캐릭터 상품 전문점 ㈜카툰클럽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동우A&E 부사장을 지냈다. 2005∼2008년 3기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2007년부터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문화콘텐츠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강의하고 있다. “북한 개혁 · 개방 시대의 남북 애니메이션 협력전략”(2018), “디지털 미디어 환경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2017), “중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구조변화와 한국의 대응전략”(2016), “웹툰 콘텐츠 생산자 비즈니스 모델”(2015)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김종세
㈜우쏘 대표이사이자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으며, 숭실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주)데이콤을 거쳐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통신)에서 콘텐츠 사업을 시작했으며, 국내 첫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 <게으른 고양이 딩가>의 사업을 기획 추진하여 세상에 내놓았다. 이후 아이코닉스, 오콘, EBS, 북한 삼천리총회사와 함께 <뽀롱뽀롱 뽀로로>를 제작, 마케팅하다가 2006년 아이코닉스에 합류해 주요 캐릭터의 상품화 라이선싱, 신규 사업, 미디어 사업 및 마케팅을 담당했다. 2014년 서울시와 함께 ‘타요 버스’를 선보이며 공공 캐릭터 프로모션 영역을 확장시켰다. 현재 글로벌 애니메이션 캐릭터 <베이비리키>의 한국 에이전트로서 영상 배급 및 라이선싱,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목차소개

01 캐릭터의 개념과 의미
02 라이선싱의 이해
03 라이선싱의 분류
04 라이선싱의 시작과 성장
05 라이선싱 프로퍼티의 다양화
06 라이선싱 산업의 세계화
07 캐릭터 라이선싱 프로그램의 실행
08 캐릭터 라이선싱과 지식재산권
09 플랫폼과 캐릭터 라이선싱의 변화
10 4차 산업혁명과 캐릭터 라이선싱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