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우리나라 지리 대장 나강산이 간다!

글 석수점 그림 이해정 | 가나출판사 | 2019년 10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방방곡곡 우리나라 지리 대장 나강산이 간다!>는…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나라 지리 체험 그림책’
강산이네 가족에게 캠핑카가 생겼어요! 낡은 승합차를 개조한 캠핑카를 타고 강산이네 가족은 우리나라 곳곳을 여행하기로 했어요. 난지캠핑장에서 시작하여 수원화성, 설악산, 독도, 남해 다랭이마을, 제주도까지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여행하는 동안 강산이는 다양한 재미와 매력이 넘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돼요. 우리도 강산이네 캠핑카에 함께 올라타고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여행해 볼까요?

저자소개

작가 소개

글|석수점
계명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으며, 창작집단 ‘꿈꾸는꼬리연’에서 그림책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과 늘 함께하고 싶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꺼꾸리의 어린이 안전 백과>가 있습니다.

그림|이해정
조용히 생각하고, 바라보고,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기도 합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어슬렁어슬렁 동네 관찰기>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누가 초콜릿을 만들까?>, <나는 책 읽기가 정말 싫어>, <세라 선생님과 줄서 선생님>, <역사 숲 체험학습>, <멀지만 갈 수 있어 우주여행>, <과학진로캠프> 등이 있습니다.

감수|권정화(한국교원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지리교육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와 한국문화역사지리학회 부회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한지리학회와 한국도시지리학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캠핑카를 타고 우리나라 곳곳을 여행해요!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
한강은 서울을 가로질러요
우리나라 최초의 계획도시, 수원화성
인천은 바다 교통과 하늘 교통의 중심지예요!
강화도에서 신나는 갯벌 체험을 해요
가깝지만 갈 수 없는 북한
강원도 산지촌에서 고랭지 채소를 재배해요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산줄기, 백두대간
물이 맑고 깊은 동해에 왔어요!
댐이 골짜기를 호수로 바꾸었어요
황해는 해안선이 둘쑥날쑥해요
정부 기관을 옮긴 세종시와 교통의 중심지인 대전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강을 중심으로 모여 살았어요
충주에는 삼국 시대 유적이 많아요
전주 한옥마을을 거닐며 봄을 느껴요
우리나라 최대의 평야, 호남평야
광주는 예술의 도시예요
우리나라의 특산물
완도에서 장보고축제를 즐겨요
남해는 섬이 많아 다도해래요
포항은 세계적인 공업 도시예요
울릉도 오징어 사이소!
누가 뭐래도 우리 땅, 독도!
대구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우리나라 산업의 수도, 울산
우리나라 제1의 항구 도시, 부산
남해의 신기한 다랭이 논
아름다운 제주도! 혼저옵서예!
어느덧 캠핑 1년차!
우리나라 방방곡곡, 찰칵!_우리나라의 주요 명소, 유적, 축제 소개
재미있게 풀고 알차게 공부하는 우리나라 지리 워크북
워크북 정답

출판사 서평

<교과서 개념 잡는 초등 사회그림책> 시리즈는 …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사회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사회는 어렵다?”
아이들이 사회를 어려워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경험이 적어 교과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경험이 많은 어른들에게는 고개가 끄덕여지는 상식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무작정 외워야 하는 괴로운 대상이 바로 사회 과목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도 직접 겪으면 쉽게 이해한다!
이 시리즈는 독자가 또래인 초등학생 주인공과 함께 가정, 학교, 마을, 우리나라 곳곳을 다니며 사회 교과 내용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초등학생이 주변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실감나게 들려주기 때문에 독자는 자신이 겪은 일처럼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야기 속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자신의 경험으로 쌓게 되며, 이로 인해 교과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사회 교과서 개념
이 시리즈는 내 주변의 작은 사회인 가족부터 가장 넓은 사회인 우리나라, 세계까지 사회의 다양한 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으로 풀었습니다. 아이들은 글보다는 그림을 더 집중력 있게 관찰하며, 구석구석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이런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 그림에 정보를 담았으며, 재미 또한 넣었습니다. 인간은 글자로 된 정보보다 시각적인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연구도 있듯이, 아이들은 장면과 요소의 그림을 보며 다양한 학습 정보를 한꺼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리즈는 1, 2학년군 통합교과서부터 3~6학년 사회 교과서까지,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이야기와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풀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워크북으로 교과 개념 다지기
아이들은 직접 쓰고 그리고 만들어 보는 활동을 즐거워합니다. 이런 활동은 기억에도 오래 남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학습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사회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고 그리고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단계별 워크북으로 구성했습니다.
1단계 스스로 테스트로 독자의 상식이나 태도를 진단해 보고, 2단계 교과 개념을 사다리 타기, 가로 세로 낱말 퍼즐 등 다양한 형태의 독후 활동으로 확인하고, 3단계 도시와 촌락 비교하기, 내가 사는 고장 소개하기 등 다양한 활동지로 창의력을 높이고, 4단계 고학년 교과서의 심화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별 워크북이 들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