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습관 끌어당기기

제이슨 브로데릭 | 도서출판 포르투나 | 2019년 10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손을 내밀고 살펴보라. 팔을 움직이고 손가락을 꼼지락거려보라. 근육을 의식적으로 조절하여 원하는 대로 움직여보라. 몸의 움직임이 당신의 의식적인 지휘를 받는다는 것을 관찰하라. 하지만 당신 인생에서 이런 일을 생각조차 할 수 없던 때가 있었다.

어렸을 때 당신의 팔은 마구 흔들리곤 했다. 당신은 원하는 대로 팔을 움직일 수 없었다. 사실, 그것이 무엇인지조차 이해하지 못했지만 당신은 곧 손과 팔을 어떻게 지휘해야 하는지에 관한 문제를 풀었다. 당신은 지금도 그때의 학습 경험으로 인한 혜택을 받고 있다.

습관은 학습된 해결책이다. 뇌는 무언가를 성취하는 방법을 알아내면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어 정신력을 아끼며, 당신은 그 습관을 사용할 때마다 그런 보상을 얻는다.
운전, 식사, 글공부 모두 학습된 해결책이다. 이런 기술을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이 요구됐지만, 이제는 처음부터 시작하기보다 습득된 패턴을 재생하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다.

습관은 시간 관리에 대한 마음의 접근 방식이다. 매일 매분마다 어떻게 소비할지 의식적으로 선택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일 수 있다. 의식적 뇌는 같은 문제를 반복해서 해결하는 것보다 다뤄야 할 더 중요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습득된 해결책을 기억하고 적용하기 위해 이미 알려진 문제를 잠재의식에 할당한다.

잠재의식에 문제를 부여하면 의식은 자유롭게 더 높은 수준의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청소년 시절에 타이핑을 배웠기 때문에, 모든 단어를 쓰기 위해 초조해하면서 의식적으로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 나의 잠재의식이 이미 수십 년 동안 타자를 친 경험으로 강화된 패턴을 간직해두었기 때문이다.

나는 일주일에 보통 1,000개의 단어를 타이핑한다. 그래서 잠재의식은 내 생각을 단어나 구절, 단락으로 바꾸는 다양한 패턴을 학습했다. 이로써 나는 내가 소통하고 싶은 상위 수준의 개념에 집중하게 되고, 잠재의식은 내가 그 생각을 텍스트로 전달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이처럼 강력한 습관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내 생각을 효율적으로 표현하기란 정말 어려울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당신의 타고난 습관 형성 능력은 몇 가지 중요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때때로 잠재의식은 비효율적이고 부정확하거나 효과적이지 않은 해결책을 배울 것이다. 당신은 흡연이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좋은 방법이며, 노골적으로 말하는 것이 관심과 동정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알게 될 수도 있다. 현실과 애정관계, 그런 것들에 맞추기 위해서는 결국에는 심각한 부정적인 부작용을 가진 습관을 버리고 다른 것으로 대체해야 한다.

이 책에서 당신은 현재 습관을 의식적으로 평가하고, 도달하고 싶은 좋은 변화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배우게 될 것이다. 물론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무엇을 성취해야 하는지, 어떻게 성취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을 때조차 뿌리 깊은 습관을 바꾸는 것은 정말 어려울 수 있다. 여기에서 제시하는 포괄적인 공략법은 이 상황에서 확실히 우위를 제공하겠지만, 마지막 분석에서 당신의 성공은 지금까지 논의한 원칙과 당신이 얼마나 일치하는가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저자소개

제이슨 브로데릭 Jason Broderick
저서 : Positive Habit Attraction Models: Methods That Will Help You Construct Good Habits Easily

목차소개

들어가며
Chapter 1. 기초
Chapter 2. 습관과 교감
Chapter 3. 습관과 힘과 통합
Chapter 4. 습관과 용기와 지성
Chapter 5. 육성해야 할 습관
마지막으로

출판사 서평

도서출판 포르투나는 전자책 전문출판사로 정신문화와 영성, 풍요와 번영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과 명상(Meditation), 소망달성 기법(Manifestation) 등에 관한 책을 전문적으로 출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권이 넘는 전자책을 제작, 출판했습니다. 또한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국립중앙도서관 선정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강화 전자책 제작’ 대상 출판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