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창 | 엘리 | 2019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테드 창의 소설을 읽는다는 것은
소설로 변환된 과학적 상상력을 경험하는 것이다.”

4번의 휴고상, 4번의 네뷸러상, 4번의 로커스상
전 세계가 기다려온 테드 창의 귀환!

최고의 SF에 수여되는 모든 상을 석권하며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당신 인생의 이야기』의 작가, 테드 창의 두 번째 작품집이다. 2002년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출간한 이래 17년 만에 펴내는 소설집으로, 로커스상, 휴고상, 영국과학소설협회상을 수상한 표제작인「숨」을 비롯해 총 9편의 중 ·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그중 「옴팔로스」「불안은 자유의 현기증」은 이번 소설집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신작 단편으로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숨』은 전 세계 12개국에 번역 계약되었다.

전작 『당신 인생의 이야기』에서 보여준 ‘창의적 설정, 독창적 전개, 마음을 강타하는 서사’는 여전하지만, 두 번째 소설집인 『숨』에서는 인간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고, 냉철하지만 따뜻한 시선이 첨예하게 드러나 있다.

낯선 테크놀로지가 넘쳐나는 새로운 세상을 앞둔 우리에게
독보적 상상력과 예언적 통찰로 무장한 소설가가 던지는 질문.
“그리하여 당신은 어떻게 살 것인가.”

새로운 기술이 인간 사회에 도래했을 때, 그것이 지닌 가능성은 인간과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세상을 바라보는 인간의 태도는 어떻게 변화하며, 그 결과 인간은 어디를 향해 나아가는가. 시간여행, 인공지능, 외계지성, 평행우주, 인간의 자유의지, 생체적 기억과 디지털적 기억, 인류의 미래 등을 다루는 이 환상적이고 우아한 작품집에서 테드 창은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새로운 상상력을 통해,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질문들에 맞서 분투한다. 그리고 훌륭한 SF는 아름다움과 의미와 공감을 자아낼 수 있음을 분명하게 증명한다.

미국 아마존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국내 예약 판매 기간 중 소설 1위, 종합 베스트셀러 2위 등극!

17년 만에 펴낸 테드 창의 두 번째 소설집 『숨』은 미국에서 5월 7일에 하드커버로 출간되었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5월 15일 현재, SF 소설집 1위에 랭크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미국 하드커버 출간일인 5월 7일에 맞추어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예약 판매 3일 만에 온라인 서점 알라딘 <소설 1위>, 예약 판매 6일 만에 알라딘 <베스트셀러 종합 2위>에 오르며, 테드 창에 대한 한국 독자들의 놀라운 기대와 애정을 실감케 하고 있다. 2016년 10월에 출간된 『당신 인생의 이야기』 역시 소설 13위를 기록하며 역주행의 시작점에 서 있다.
아직 SF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한국 시장에서 테드 창 신작의 이런 기세는 미스터리나 판타지보다도 진입 장벽이 높았던 과학소설의 지형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음을 의미하는지도 모른다. 이것은 바야흐로 시작된 새로운 기술의 시대에 대한 흥분과 두려움의 반영은 아닐까? 흥분과 두려움은 ‘이야기’ 속에 가장 잘 드러나 있기 마련이므로.
국내 번역서의 표지 디자인은 저작권자의 승인 하에 원서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했다.

저자소개

미국 브라운 대학교에서 물리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과학도이자 ‘전 세계 과학소설계의 보물’이라는 찬사를 듣고 있는 소설가. 동시대 과학소설 작가들의 인정과 동시대 과학소설 독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가로, 휴고상을 4번, 로커스상을 4번, 네뷸러상을 4번 수상했다.

1990년 발표한 첫 단편 「바빌론의 탑」으로 역대 최연소 네뷸러상 수상자라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후 발표하는 작품마다 스터전상, 휴고상, 네뷸러상을 휩쓸며 평단과 독자들의 주목과 지지를 받았다. 「인류 과학의 진화」 「우리가 해야 할 일」 두 작품이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 <네이처>에 발표됐다. 독일 과학 소설계의 네뷸러라 불리는 쿠르트 라스비츠상을 수상했으며, 일본 과학소설계의 네뷸러라 불리는 세이운상을 네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첫 번째 소설집인 『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커커스 리뷰>는 이 작품을 두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경이로운 테드 창의 이야기들은 스위스 시계처럼 정교하게 째깍째깍 나아가다가 당신의 인식 안에서 충격적이고 파괴적으로 폭발한다”고 상찬한 바 있다. 총 8편의 중・단편이 수록되어 있는 『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소설집 자체가 로커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중 「네 인생의 이야기」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 <컨택트>로 만들어져 2017년 국내 개봉했다. 「네 인생의 이야기」를 각색한 에릭 헤이저러는 2019년 5월 현재, 테드 창의 또 다른 단편인 「이해」의 영화화와 「외모 지상주의에 관한 소고 : 다큐멘터리」의 드라마화를 진행 중이다. 에릭 헤이저러는 <컨택트>로 아카데미 각색상 후보에 올랐다.

전 세계 독자들이 손꼽아 출간을 기다린 두 번째 작품집 『숨』에는 표제작인 「숨」을 포함해, 테드 창의 제일 긴 작품인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등 총 9편의 중・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그중 「옴팔로스」「불안은 자유의 현기증」은 최초 공개되는 신작 단편이기 때문에 특히 독자들의 관심이 크다. 문학적 감수성과 지적 상상력에 기초해 마음을 강타하는 이야기들은 여전히 테드 창의 장점이지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인간을 바라보는 냉철하지만 따뜻한 시선 또한 결코 간과할 수 없는 테드 창의 강점이다.

역자소개

SF 평론가이자 번역가. 시공사의 그리폰북스와 열린책들의 경계소설 시리즈, 행복한책읽기의 SF총서, 현대문학의 필립 K. 딕 걸작선 및 미래의 문학 시리즈, 은행나무의 『조지 R. R. 마틴 걸작선: 꿈의 노래』 등을 기획하고 번역했다. 주요 번역 작품으로는 로저 젤라즈니의 『전도서에 바치는 장미』, 『신들의 사회』, 로버트 홀드스톡의 『미사고의 숲』, 스타니스와프 렘의 『솔라리스』, 에드거 앨런 포의 『잃어버린 편지』, 코난 도일의 『잃어버린 세계』, 로버트 A. 하인라인의 『스타십 트루퍼스』, 조 홀드먼의 『영원한 전쟁』, 그렉 이건의 『쿼런틴』, 필립 K. 딕의 『유빅』, 『화성의 타임슬립』, 『파머 엘드리치의 세 개의 성흔』, 새뮤얼 R. 딜레이니의 『바벨-17』, 카를로스 카스타네다의 『돈 후앙의 가르침』 3부작, 테드 창의 『당신 인생의 이야기』, 『숨』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상인과 연금술사의 문 / 9
2. 숨 / 59
3. 우리가 해야 할 일 / 89
4.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 97
5. 데이시의 기계식 자동 보모 / 249
6. 사실적 진실, 감정적 진실 / 267
7. 거대한 침묵 / 333
8. 옴팔로스 / 345
9. 불안은 자유의 현기증 / 395

창작 노트 / 493
감사의 말 / 509
옮긴이의 말 / 511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