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 상담 및 심리치료의 원칙, 제2판

John N. Briere, Catherine Scott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10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트라우마의 심리학과 관련한 유용한 자원과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여기에 나타난 치료 원리는 임상 현장과 연구 문헌들의 훌륭한 융합을 통해 발전되었다. 트라우마 환자들을 만나는 치료자에게 필독을 권한다.

-Marylene Cloitre, PhD, New York University, Langone Medical Center.





내가 지금껏 읽었던 트라우마 치료의 개관 중 최고다. 내담자에 대한 연민을 가지고 쌓아온 임상 경험과 다양한 연구 동향에 대한 고찰을 하나로 묶어 어떠한 자료도 필적할 수 없는 결과물이 탄생했다. 나의 목표는 내가 아는 모든 학생들과 동료들에게 이 책을 읽도록 하는 것이다.

-Constance Dalenberg, PhD, Alliant International University, San Diego, CA



처음부터 끝까지 DSM-5 내용으로 철저하게 개정된 이 책은 폭넓은 내용을 다루고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호평을 받는 이 책은 급성 및 만성적인 외상 후 상태의 ‘현실적인’ 치료를 위한 인지행동적, 관계적, 정동조절, 마음챙김, 정신약리학적 접근법을 독창적으로 종합한다. 경험적으로 지지된 치료기법에 근거를 두고 복잡한 실제 임상실습에 맞춘 이 책은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임상가들, 사설기관의 임상가들, 공공 정신건강 분야의 대학원 학생들을 위한 체험용 자료이다.





주요 특징

● 처음부터 끝까지 DSM-5 내용으로 철저하게 개정되었다.

● 인지적·정서적 처리, 정동조절기술 발달, 급성 트라우마 해결, 애착지향적 관계적 개입, 트라우마 정신약리학을 광범위하게 다루며 개정되었다.

● 외상성 뇌손상, 위험 관리 및 윤리, 의학적 외상에의 개입, 경험적으로 검증된 치료 기법인 마음챙김, 방법론, 청소년 트라우마 생존자를 위한 구체적인 치료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 트라우마 치료의 통합적 접근은 단순 및 복합 트라우마의 표현에 대해 종합적인 다중-모달 접근을 제안한다.

● 트라우마 생존자가 보이는 다양한 문제와 증상군을 다루는 여러 치료 기법 및 방법을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경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가장 최신의 정보를 요구하고 새로운 DSM-5 진단법을 적용하면서, 트라우마의 영향과 트라우마 치료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가 담긴 치료 문헌의 임상가 맞춤 리뷰를 제시한다.

● 트라우마 생존자 치료에서 향정신성 약물의 처방 및 한계, 평가와 진단 전략, 급성 스트레스 및 대량사상 사고에의 개입, 응급실, 화상센터 같은 의료 환경에서의 트라우마 치료를 비롯한 혁신적인 최신 주제를 다룬다

저자소개

저자

John N. Briere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켁 의과대학의 정신의학과 및 심리학과 부교수이자, 미국 국립 아동 트라우마틱 스트레스 네트워크의 USC 청소년 트라우마 트레이닝 센터의 센터장이다. 전 국제 트라우마 스트레스 연구 학회(ISTSS)장으로, ISTSS가 수여한 과학적 업적에 대한 Robert S. Laufer 기념상과 미국심리학회(분과 56)가 수여한 트라우마 심리학 특별공헌상의 수상자이자, 미국 과학정보연구소가 지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행동과학)이다.





Catherine Scott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켁 의과대학의 정신의학과 및 행동과학 임상 부교수이다. 하버드칼리지, 컬럼비아대학교 의학대학원에서 공부했고, 코넬대학교와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정신의학과 레지던트 과정을 거쳤다. 전 로스앤젤레스 카운티+USC 의학센터의 트라우마 심리프로그램 및 정신의학 응급서비스의 부의료책임자로서 성적·신체적 폭력, 고문, 아동학대 및 다른 대인 간 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 관련 질병의 평가와 치료에 대해 수련의와 의과대학 학생들을 가르치고 감독했다.

역자소개

이동훈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상담교육전공) 교수



김종희

뉴욕 미술치료 개업 심리치료사



이정은

(주)에임메드 멘탈케어팀 헬로마인드케어 심리상담사



김진주

성균관대학교 외상심리건강연구소 연구원



강현숙

성균관대학교 외상심리건강연구소 연구원

목차소개

제1부 트라우마, 영향과 평가

제1장 트라우마란 무엇인가

제2장 트라우마의 영향

제3장 트라우마와 트라우마 이후 결과 평가하기

제2부 임상적 개입

제4장 트라우마 치료의 핵심적 사안

제5장 심리교육

제6장 고통 감소와 정동 조절 훈련

제7장 인지적 개입

제8장 정서적 처리

제9장 정체감 향상과 관계적 기능

제10장 트라우마 치료에서의 마음챙김

제11장 급성 트라우마의 영향 다루기

제12장 트라우마의 정신생리학과 정신약리학

제13장 결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