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사로잡는 한 문장 : 카피라이터가 알려주는 매력적인 문장 만들기

김건호 | 비전코리아 | 2019년 10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300원

전자책 정가 8,600원

판매가 8,600원

도서소개

"비틀어 3원칙으로 누구나 쉽고 매력적인 한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가장 쉽고 확실한 ‘한 문장 글쓰기’ 수업
이 책은 카피라이터이자 서울시청 정책 홍보 담당자로 십 년 넘게 일해온 저자가 개발한 ‘비틀어 3원칙’을 바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짧은 글을 쓰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한두 글자를 변형하기, 끝 글자와 앞 글자를 유사하게 반복하기, 둘 이상의 단어를 결합해보는 비틀어 3원칙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클릭을 부르는 글제목이 되고, 대표님이 오케이(O.K)할 슬로건도 되고, 감동을 주는 문자메시지가 되며, 뇌리에 남는 가게 이름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렇게 점점 발전하다 보면 아이디語(어)로 귀결되는 모든 글쓰기,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이 책이 큰 힘이 될 것이다.

저자는 수많은 글쓰기 책으로도 치유가 힘든 ‘백지공포’ 환자라면 접근법을 바꿔서 ‘매력적인 짧은 문장 쓰는 법’부터 익혀보라고 말한다. 문장력이란 하루아침에 좋아지는 것이 아니기에, 단문쓰기에 자신감이 붙으면 장문을 쓸 수 있는 문장력이 키워지는 것은 물론,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도 단문 글쓰기 연습만큼 좋은 게 없다. 특별히 시선을 사로잡는 저자의 글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전진우 작가의 일러스트와 권말에 부록으로 묶어둔 ‘비틀어 창고’는 글쓰기가 막히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이 도서는 2016년 2월에 출간한 《비틀어 글쓰기》개정판 도서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김건호
남다른 단어 조합 센스와 문장력, 아이디어로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소비자에게 지름신을 파견하는 카피라이터를 십 년 넘게 했다. 민간 광고회사에서 서울시 카피라이터로 일터를 옮겨, 주요 정책 홍보 카피라이팅은 물론 브랜드, 네이밍, 홍보 기획 등을 두루 맡고 있으며 가끔씩 특강도 한다.
‘윗사람’보다 ‘시민’에 맞추는 홍보를 지향하며, 펄펄 뛰는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매일 ‘오늘의 광고’를 블로깅하고 트렌드를 살핀다.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광고대상과 서울시장 표창 등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생각을 압축한 딱 한 줄》이 있다.

그림 : 전진우
프리하지 않은 프리랜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트렌드 지 식 사전》의 일러스트를 그렸고, 직접 쓴 책으로는 《나답게 사는 건 가능합니까》 《십대, 나에 대한 공부가 필요해!》 《책가방을 메 고 오늘도 괜찮은 척》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 낯설게 해서 마음을 움직여라
시작하며 : 글쓰기의 고정관념을 비틀어!

몸풀기장 - 한 글자만 비틀어도 글쓰기가 달라진다
비틀어 3원칙 : 1 변형의 법칙 / 2 반복의 법칙 / 3 결합의 법칙

1장 클릭하게 비틀어 - 제목이 조회 수를 결정한다
세상의 글들을 잡다 글love / 주민을 줌인하라 / 아프니까 아프리카 / 기대지 말고 기대하게 하라 / Tell語, 테러 / 그릇이 되거나 그릇되거나 / 감전의 행복: 감동은 전할 때 행복하다 / 같이 있는 삶, 가치 있는 삶 / NASA,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다 / 그림이 셀까 글힘히 셀까 / 갑자기 자기 갑 / 내가 찍은 여자들 / 당신이 안부를 물어주니 세상 누구도 안 부럽죠 / 느그 앱이 뭐하시노 / 기다림, 氣달임 / 애비게이션 / 다그침, 잠시는 다 그침 / 대행할 것인가 자행할 것인가 / 춘곤증 늘곤증 / 무시하지 My소 / 비보이와 배보이 / 눈초리: 눈으로 때리는 회초리 / 나를 세우려면 날을 세워라 / 그리움 글이 움 / 백문이 불여일검? / 다 윗사람 골리앗 / 동물의 결국 인간의 왕국 / 모자라서 모자이크 / 당근 좋지, 조기 있네, 한 달에 두 번 꼭 가지 / 천만의 말씀 / 듣보잡이 독보job / 리본 Reborn / 마시멜로, 맛이 멜로 / 만우절 마눌절 / Missing you 미싱油 / 믿음엔 미디움이 없다 / 발렌他人데이 / 방사능, 반사능 / 나의 봄날 너를 본날 / 베이글녀 눈이글남 / 부하라고 과부하 걸지 마 / Bottle 비틀 Battle / 보고 또 보고, 상사병 걸리겠네 / 길에서 잠들면 영원히 잠들 수 있습니다 / 변태 / 오늘은 네맘대로 / 사표가 아닌 출사표를 써라 / 4랑 했니? 5! 슬프다 / 甲옷벗기 / 기사도 / 설, 설설 기어도 설렘 / See눈, 보는 눈을 싹틔워라 / 산 책과 산책 / 내 허물을 사하라 / 시니컬? 시니어 컬처로 극~복 / Talk 까놓고 말하자 / 고삐리여 최후의 고삐만은 놓치지 말게 / 지혜의 식스펙, Six spec / 당신의 스마일은 몇 마일리지인가요? / 더불어 Double A / 왜 놈이 되자 / 와이프 와이쁘 와이퍼 / 이간질 입간질 / 이랴 일햐 / 입 말고 일로 말해 / 오른쪽이 옳은쪽? / 자면 천사 깨면 전사 / 노력? No力! / 제 목을 걸고 제목을 지키겠소 / 층간 소음 계층간 소음 / 철석같이 믿다 철썩 뺨 맞는다 / Cook Cook, 웃으며 요리하자 / 카톡보다 家톡 / 너를 여는 Keys, Kiss / 코파이더맨 / 프리랜서 풀리랜서 파리랜서 / 해피Bus데이 / 흑마늘 흑마눌 / 그물에 걸리기 전 그 물에서 나와 / 휴대폰 3代 / 진짜 큰 사람 되세요 / 부착금지 스티커, 스토커 / 월급은 모이, 회사로 모이게 하는 힘 / 모든 걸 다 받아주는 바다 / Drama는 Dreamer에게만 펼쳐진다 / 고수는 고수하지 않는다 / 어마어마 엄마 / 손Top이 되자 / 내공을 키우려면 My Ball을 외쳐라 / 지각은 몰지각이다 / 어머니가 어? Money? / 새우의 허리를 세우지 마라 / 그래야만 한다는 건 야만일 수 있다 / 내 안에 얼룩 말이 산다 / 매력이 아니길 빈다 / 속보입니다 속 보입니다 / 금·은·동만이 세 상의 전부일까? / 엄마들, 이름을 잃음 / 냉장고는 냉정하게

2장 센스 있게 비틀어 - 언어유희로 비틀면 문장이 날개를 단다
기사 제목(뉴스) 비틀어 - 기사회생의 한마디
광고 비틀어 - 매출을 좌우하는 한마디
프로그램명 비틀어 - 화면 앞에 모으는 이름
모임 이름 비틀어 - 사람을 모으는 이름
패러디로 배꼽잡게 비틀어 - 빗장 파괴의 기술
신조어 비틀어 - 시대를 읽자

3장 대박나게 비틀어 - 잘 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게 이름 비틀어 - 손님을 모으는 이름
브랜드 비틀어 - 고객에게 인정받는 이름
나를 소개하는 비틀어 - 자기소개서나 명함에 딱!

체력단련장 - 일상이 연습이 된다
이제 당신도 비틀어 귀재 : 1 삼행시를 지어라 / 2 국어사전과 친해져라 / 3 힙합을 들으며 라임에 집중하라 / 4 신조어를 들여다보라 / 5 비틀어로 배틀하라 / 6 사오정이 되어라

[부록] 비틀어 창고
*일러스트 색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