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 1450 지구 잊혀진 역사

신은국 | 이페이지 | 2019년 08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TM 1450 지구 잊혀진 역사’ 2천년대 초입 IMF 때 기억을 떠올려 본다. 그때 절벽 같았던 젊은 방황과 함께 몰두했던 소설들이기에 기억의 파편들을 다시 모자이크 해보는 것이다. 양양 낙산사 해수관음상 눈빛이 내려다보는 동해 수평선 끝과 동국대 후문에서 캠퍼스에 오르는 108 계단 육지 끝을 비교해 본다. 바다와 육지의 끝은 둘 다 끝이 없는 것 같다. 삶과 죽음의 끝도 끝이 없다. 사랑과 증오도 마주보며 등을 대고 있다. 메두사같이 한 몸에 두 개의 서로 다른 동상이몽의 머리이다. 가파른 108 번뇌 계단을 허부덕대며 올라가면 첫 번째 반갑게 딱 만나는 비석이 있다. ‘한용운’의 시비(詩碑)가 어서오라며 손짓한다.

저자소개

본명 신경환, 소설가, 국제관계학 박사.
영국 런던대 및 중국 길림대(吉林大)법학사,
서울대대학원 및 중국 복단대(?旦大)대학원 박사,
중국 복단대 한국학센터연구원, [창조문학] 신인문학상,
한국문협 및 국제펜클럽(PEN)회원.
현대일보, 한국문학신문, 조선문학 등 칼럼 연재 중
현재 신한대 글로벌통상경영학과 교수
저서; 중국국제관계정책(2010년, 두남),
동아시아 정치사회의 변화와 발전(2013년, 청어) 등,

목차소개

1.TM 1450 지구의 잊혀진 역사
2.난징대 곤충자살 사건
3.푸쉬카르 낙타
4.황사, 그 모래바람의 끝
5.팔공산의 거인
6.파란색의 배신

출판사 서평

한용운 스님 옆 벤치에 앉아 가쁜 숨과 함께 ‘임의 침묵’을 침묵으로 낭송해 보기도 했다. 구슬땀을 손바닥으로 잠깐 밀어내며 석조관 강의실로 뛰어들어 가야 한다. 그때 또 이마를 딱 때리는 청동(靑銅)이 서 있다. “야, 임마! 너는 맨날 머리를 숙이지 말고 좀 들고 다녀!”
동국대 주인이자 수문장 같이 서 있는 그 고오타마 싯달타는 하루종일 나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 특강시간에 침 흘리며 자거나, 강의실에서 몰래 도망치거나 하면 어김없이 내 달려와 내 등허리를 죽비로 내려치곤 해서 깜짝 깨어 일어나곤 했다.
중앙도서관 후미진 구석에서 영어원서를 펼쳐놓고 기말고사 준비를 해야 하는 다급한 시간에도 나는 엉뚱하게 런던대학을 떠올리거나 하는 등 좀 황당한 방황을 했다. 골드스미스의 역사사회학과에서 만난 러시아 유학생은 내가 런던에 있는 동안 즐거운 기억들을 많이 만들어 주었다.
그러나 1998년 IMF 때 다른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영국에서 쫓겨와 동국대 ‘굶는학과(국문학과)’에 편입하였다. 런던대 장학생이었지만 하숙비 등 각종 생활비가 알바 등으로 도저히 감당이 안되었다. 매일 아침이면 하늘같이 치솟는 한화 환율에 결국 귀국해야만 했다.
덕분에 헷세의 싯달타와 한용운 선배와의 인연으로 나는 운명 같은 글쓰기에 발목이 잡혔다. 검은 동굴의 박쥐같이 거꾸로 발목이 잡혀서 즐겁게 헤어나오지 못했다. 오늘도 샌프란시스코 자유의 여신상 같은 청동의 부처 앞에 두 손을 모아 양양 낙산사 해수관음상이 바라보는 수평선 끝으로 달려가기도 한다. 글이 막히면 떠오르는 동해 바다, 부처의 눈 끝이기도 하다. - 청동의 싯달타 앞에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