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원리의 이해와 활용, 제2판

김상권·김대래·권기철·최성일·유영명·박갑제·정수관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9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경제학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많은 의사결정 문제들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문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인 자국중심 보호무역주의의 팽배로 시장의 정상적인 작동원리를 무시한 정치적 요인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인류의 삶이 개선되고 발전되기 위해서는 시장의 근본 원리를 무시할 수 없다. 시장이 경제적 원칙에 따라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정치적인 동기에 의해 왜곡된다면 우리의 삶은 엄청난 혼란에 빠지고 말 것이므로 우리의 일상적 삶이 자연스럽게 작동되려면 시장이 순수한 경제적 동기에 의해 움직여야 한다. 따라서 시장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경제현상을 연구하는 학문인 경제학에 대한 관심은 향후 우리가 살아가는 삶을 유연성 있게 이끌어가기 위해 필수적이다.

그런데 경제학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은 경제학이 수학과 관련되어 있다는 생각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경제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경제학적 사고를 기르는 데 반드시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제현상은 우리가 사용하는 일상적인 말로도 얼마든지 설명이 가능하며, 또 일부 그림과 같은 기하학적 도구를 사용하면 쉽게 풀어낼 수 있다.

이 책은 수학이나 어려운 기하학적 도구 대신 주위에서 일상적으로 접하는 현실의 생생한 예를 통해 경제학의 기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했다. 독자들은 기존의 경제학원론 교과서보다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학적 사고를 이해하고 원리를 깨닫는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김상권

신라대학교 무역경제학부 교수



김대래

신라대학교 무역경제학부 교수



권기철

부산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최성일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



유영명

신라대학교 무역경제학부 교수



박갑제

경남대학교 경제금융학과 교수



정수관

창원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부 교수

목차소개

서 장 경제학의 기초 개념



제1부 미시경제의 이해



제1장 시장의 작동과 응용

제2장 소비자행위

제3장 기업의 생산과 비용

제4장 시장의 형태

제5장 요소시장과 미시경제학의 확장



제2부 거시경제의 이해



제6장 거시경제의 기초 개념

제7장 거시경제의 장기 분석

제8장 국민소득과 지출

제9장 화폐와 화폐시장

제10장 총수요와 총공급

제11장 경제정책

제12장 실업과 인플레이션

제13장 국제무역과 환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