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위한 심리학, 제3판

정의석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9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학문은 우리의 삶을 이해하고 윤택하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 그러한 학문 중 심리학은 인간의 마음을 통해 인간을 이해하고, 예측하고, 통제하기 위해 존재한다. 심리학은 인간행동의 원인을 외부가 아닌 내부의 심리적 과정에서 찾는다는 점이 다른 학문과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내적 과정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인간행동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와 예측을 할 수 있게 된다. 심리학은 대학에서 인기 있는 교양강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교재들은 교양에 목적을 둔 학생들에게는 너무 어려웠다. 따라서 이 책은 교양으로 심리학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초점을 두어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저술하였다.



이번 제3판은 초판의 부족한 점을 보충한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수업 중 활용할 수 있는‘ 실험 및 실습’을 포함했다는 것이다‘. 실험 및 실습’은 수업 전이나 수업 중 수업 내용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거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포함시켰다.

두 번째 변화는 동영상 자료목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심리학을 이해하기 쉽게 위해 만든 다양한 다큐멘터리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의 목록을 주제에 따라 제시하였다. 비록 동영상 자체를 제공할 수는 없으나 목록 자체만으로도 자료를 검색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 그림이나 표에 구체적 설명을 포함하여 교재 내용을 다 읽지 않아도 그림이나 표만으로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 번째는 각 장 첫 시작에 토론자료를 추가시켰다. 토론자료는 각 장의 주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이끌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 책은 교양뿐만 아니라 심리학을 추후 자신들의 전공에 활용하게 될 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언어치료학과, 간호학과 학생들, 그리고 강의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정의석

‘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 모두’‘, 미래학습상담센터’ 대표로 현장에서 상담자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청년, 노동자, 위기 피해자 등 지역사회의 심리적 문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심리학, 상담심리학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인문학 활동을‘ 인문지행’과 함께 하고 있다. 지역신문 광주드림의 필진으로도 참가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심리학의 정의와 주요관점

제 2 장 감각 및 지각

제 3 장 학습

제 4 장 기억

제 5 장 인지

제 6 장 발달

제 7 장 성격

제 8 장 동기

제 9 장 정서

제 10 장 사회심리학

제 11 장 심리장애와 심리치료

제 12 장 스트레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