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여, 퇴사하라

서대호 | 생각의빛 | 2019년 08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하루 3시간 일하고 월급의 7배 이상 버는 노하우!

▶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과감히 퇴사를 권유하며.


필자는 이 책을 쓰기 전에 솔직히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너무 호기롭고 너무 강한 멘트를 날려서 독자들에게 반감을 사지는 않을까 라는 고민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청년들이 취준에 매달리는 이 시대에 취업을 하지 말고 퇴사를 권유하는 내용이 자칫 기성세대에게 큰 반감을 부를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회사생활을 하며 경험한 것과 자수성가 부자들의 책들을 보며 느낀 것을 토대로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결국 회사원은 답이 없다 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답 없는 회사원이 되기 위해 아등바등 각종 스펙을 쌓기 위해 전전하는 청년들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필자도 취업을 위해 그 과정을 겪었고 그 과정을 겪고나서 취업에 성공하여 몇 년간 회사원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뒤늦게나마 깨닫고 퇴사를 하였지만 만약 몇 년만 일찍 누가 회사원의 비애를 알려주었더라면 과연 취업을 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경험삼아 또는 뭔가를 배우기 위해 취업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국 밥벌이를 위해 자신의 인생을 회사에 맡기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명문대 입학하고 열심히 취업 준비해서 대기업, 공기업에 들어가도 생전 살아본 적 없는 타지에 발령받아 친구, 연인도 잘 못 만나고 일만 하는 청년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그 대가로 받는 월급을 아무리 열심히 저축해도 결혼하고 집 사기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이 현실이 원망스러웠습니다. 그저 현실에 자족하며 월급의 노예로 살아가야 되는 게 불만스러웠습니다.
필자는 수재는 아니었지만 나름 대한민국 사교육 일번지에서 열심히 공부한 전형적인 학생이었습니다. 나름 특목고도 들어갔고 나름 명문대라 불리는 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입시공부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대학교만 가면 다 잘 풀릴 거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해서 신경정신과를 다니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대학교에 입학하였지만 인생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학비,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과외를 전전했으며 수업은 대강 듣고 학점만 겨우겨우 메웠습니다. 석사까지 마치고 여러 번의 취업 광탈 끝에 마침에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생활은 힘들었습니다. 출퇴근 지옥, 의미 없는 회의, 강요하는 술자리 회식, 단순반복 문서 업무 등 인생의 재미가 없었습니다. 월급은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하기에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필자의 고등학교 친구들 중에는 소위 명문대 출신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들도 졸업 후에 회사원이 되어 저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필자는 그나마 서울 근무였지만 지방으로 발령받아 가족, 친구, 연인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친구도 많았습니다. 결국 저희들은 속은 겁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명문대에 입학하면 인생이 풀릴 줄 알았지만 월급으로는 결혼할 때 아파트 한 채도 사지 못하며 매일 노예처럼 사무실에 출근하는 인생이 되는 겁니다.
이 사회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에서 탈피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유로운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자유로운 상태가 되려면은 퇴사는 필수적입니다. 인간이 태어나서 자유롭게 인생을 즐길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낮에 밖에 나가 따사로운 햇살을 보면서 아름다운 세상을 즐길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돈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필자는 이 책에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자유와 돈을 동시에 잡은 제 일화를 여과 없이 드러냈습니다. 부모님과 여자친구가 반대하고 이상하게 여겼지만 저는 제 생각과 주장대로 한번 살아보았으며 실제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몇몇 분들은 필자가 나름 명문대를 나오고 전문적인 분야를 공부했기 때문에 퇴사를 해도 잘 사는 거라고 반박을 하였습니다. 물론 필자의 학벌과 전공이 도움이 되긴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는 독자 여러분들도 각자 본인만의 장점과 전공을 살리면 퇴사 이후에도 얼마든지 잘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단, 굳은 각오와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응집력이 필요하겠지요. 해보기도 전에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청년 독자분들이 이 책을 읽고 자유와 돈을 동시에 붙잡는 효과를 보길 바랍니다. 물론 책을 읽은 모든 분들이 다 따라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현재 사회 시스템에 대한 의문을 한번쯤 갖고 그중 일부는 저처럼 과감히 퇴사하여 삶이 변화하는 분이 있다면 이 책은 충분히 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20대에도 얼마든지 자립하여
시간적 물질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고 자격증을 따고 대학원에 들어가는 삶을 살고 있다면 지금 당장 멈추어라. 만약 이미 취업을 하였다면 과감히 퇴사하라. 젊을수록 빠를수록 좋다. 결혼 전. 자녀를 낳기 전이 마지막 기회다. 지금 당장 회사에서 벗어나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라.
자수성가 부자들이 했던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고 전문적인 분야를 선정해서 열심히 공부하라. 두렵지만 젊을 때 열정을 갖고 시도해보라. 일주일의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회사원에 안주할 것인가 아니면 두렵지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시간적 물질적 자유를 얻을 것인가. 기회는 젊을 때 20대때밖에 없다.

저자소개

서대호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을 전공하고 한양대 산업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한국과학기술원, 모비젠,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회사원 생활을 하였다. 나날이 안 좋아지는 몸과 정신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매일매일 퇴사를 꿈꾸었다. 특히 밥 먹고 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회사를 다니는 부장님들을 보며 퇴사를 더욱더 꿈꾸었다. 퇴사 전 돈을 많이 모아두기 위해 이것저것 투자도 해보았지만 수중에 남아있는 돈은 항상 없었다. 결국 모아둔 돈 없이 과감히 퇴사를 선택하였다. 그 후 현재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하며 동시에 다수 기업의 데이터 분석 컨설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을 독자적으로 맡아서 하고 있다.
이메일 seodaeho91@naver.com

목차소개

제1부 회사원은 답이 없다
회사원의 하루 … 9
월급으로만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 17
앞으로 회사원은 점점 더 힘들어질 것이다 … 22
나를 위해 일하는가 회사 사장을 위해 일하는가 … 28
회사생활이 행복한가? … 33

제2부 퇴사하라
퇴사하라 다시 한 번 말한다 지금 당장 퇴사하라 … 38
회사에서 배우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 43
회사에서는 시간적 공간적 자기 통제권이 빼앗긴다 … 48
젊을 때 퇴사할수록 부자가 될 수 있다 … 53
결심하라 거지가 되더라도 퇴사하겠다라는 결심을 해라 … 57

제3부 내 가치를 올려라
내가 잘 할 수 있고 세상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라 … 63
계속해서 배워라 … 67
나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세상에 알려라 … 70
상대방이 청구서를 요구할 때 비용을 올려라 … 75
어렵고 저렴한 일은 하지 마라. 쉽고 비싼 일만 해라 … 80
제4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을 적게 하라
일을 안 하고 돈이 나오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 85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훌륭한 팀원을 구하라 … 91
일하는 시간을 늘리기 보다는 일하기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라 … 95
중요한 일들만 한 번에 한 개씩 집중적으로 파고 들어라 … 101

제5부 아끼고 모아라
지출이 수입보다 단돈 1원이라도 무조건 적어야 한다 … 107
위험한 투기는 절대 하지 말아라 … 112
고정지출을 최소화하라 … 116
소비하기전에 물어라. 원하는 건가? 필요한 건가? … 121
제6부 꿈을 꿔라
목표를 종이에 적고 매일 읽어라 … 127
매일같이 명상하라 … 132
만족스러운 일상을 경험한다 … 134
꿈을 꾸는 말을 하고 꿈을 꾸는 성공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을 곁에 둬라 … 138
자신을 과대평가하라 자신을 대단한 사람으로 믿어라 … 144
반드시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져라 … 150
제7부 스스로에게 보상해줘라
목표를 이루고 이에 대한 보상을 해줘라 … 156
목표성취를 꿈 친구들과 함께 즐겨라 … 161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