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이야기

김지원, 현지효, 유채린, 송미주, 최지수 | 북퍼브 | 2019년 08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쉽고 재미있는 탄소 이야기 탄생!>
아름다운 밤하늘을 보며 걷던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이. 아이는 별에서도 누군가가 사는지 궁금해한다. 엄마는 아이에게 별에서 온 한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문과/이과/예체능 고등학생 5명이 만들어낸 과학 그림책 <탄소 이야기>.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여러 곳에서 일을 하는 책 속의 탄소와 함께 탄소와 관련한 과학적 개념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다.

저자소개

송미주
상일여고에 재학 중인 이과생. 그림책도 좋고 과학도 좋아해 '동만이(동화책 만드는 이들)'라는 팀을 만들었다. 다양한 물질의 구성성분이 되어보며 자기가 무엇이 되고 싶은지 알아가는 책 속의 탄소처럼 많은 것을 경험해보며 꿈을 이뤄가고 있다. 과학적 내용 구성과 함께 <탄소 이야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디자인했다.

현지효
상일여고에 재학 중인 문과생. 친구의 권유로 동만이(동화책 만드는 이들)에 참여하게 되었다. 글을 쓰기 위해 많은 동화책을 보면서 글의 구성과 연령층에 맞는 글쓰기 방법을 더 알아감으로써 글쓰기와 내용 기획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탄소 이야기>의 글을 쓰고 디자인했다.

유채린
상일여고에 재학 중인 문과생. 친구의 제안으로 동만이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이번 프로젝트로 인해서 미디어를 통해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단순히 대입이 목적이 아니라 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은 꿈이 생겼다. 배경을 그리고 책을 디자인했다.

김지원
상일여고에 재학 중인 음대 준비생. 동만이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협동심을 쌓는 데 도움이 되었고 좋은 경험을 많이 하였다. <탄소 이야기>의 글을 썼다.

최지수
상일여고에 재학 중인 이과생. 화학에 대한 흥미가 깊어 탄소의 탄생과 여행 이야기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쉽게 이해해 과학 세상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탄소 이야기>의 과학적인 내용을 구성했다.

목차소개

없음

출판사 서평

별들에게는 누가 살고 있을까?

평온하게 저녁 산책을 하고 있는 가족이 있다.
아이는 길을 걷다 우연히 하늘을 보며 엄마에게
지구 밖 별들은 무엇이 살고 있냐고 물어본다.
엄마는 수많은 친구들 중 탄소라는 친구를 소개해준다.


자신의 할 일을 찾아 지구로 놀러 온 탄소 이야기

탄소는 미소를 한껏 머금고 지구로 놀러 온다.
바로 자신이 지구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하는 궁금증과 기대감에 말이다.
탄소의 첫 발걸음은 반짝반짝 빛이 나는 다이아몬드 공장이다.
그곳엔 다른 탄소들도 많이 일하고 있었다.
예쁘고 화려한 다이아몬드가 되어버린 탄소...
예쁘고 아름다운 모습이 기쁘게 해줄 것이라 생각했지만
정작 다이아몬드가 되고 나서도 아쉬움을 느끼게 된다.
그 자리를 박차고 나가 다른 길로 향한다.
앞으로 탄소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게 될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