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명상 레슨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15분 명상

잭 콘필드 | 불광출판사 | 2018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명상법을 제시한다. 명상은 어떻게 해야 할까? 졸음을 참으면서 몇 시간 동안 등을 꼿꼿이 세우고 힘들게 명상을 해야만 효과가 있을까? 일주일씩 아니면 열흘씩 집중명상 캠프를 다녀와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여러 가지 방법이 많은데 어떤 방법으로 명상해야 할까? 이 책은 명상에 대한 여러 가지 선입견을 타파한다.

또한 일상생활을 그대로 하면서도 손쉽고 간단하게 명상할 수 있는 여덟 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이 방법들은 모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위빠사나 명상, 즉 통찰 명상에 속한다. 이 책에서는 명상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할 수 있도록 보다 쉽고 간단한 방식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부록으로 들어 있는 명상 안내 CD는 책에 소개된 여섯 가지 기본 명상을 어디서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명상 안내 CD의 명상 유도문은 책에도 소개되어 있다. 명상 안내 CD의 도움을 받아서 하루 15분 동안 규칙적으로 명상하면 당신의 호흡과 몸의 감각, 감정을 통해서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단순하지만 오랜 전통을 지닌 격조 높은 이 명상법들은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명상 안내 CD의 음성 파일은 아이튠즈 팟캐스트에서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자소개

태국, 미얀마, 인도에서 승려로 수행한 뒤 1974년부터 세계 곳곳에서 명상수행을 지도했다. 그는 상좌부불교 수행을 서구에 소개한 핵심 지도법사 중 한 사람으로, 수년 동안 동양의 위대한 영적 가르침을 서구 사회와 서구 수행자들에게 소개하고 활성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임상심리학 박사인 동시에 통찰명상수행원(Insight Meditation Society)과 스피릿록 명상센터(Spirit Rock Center)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마음의 숲을 거닐다A Path with Heart》 《지혜의 마음을 찾아서Seeking the Heart of Wisdom》 《고요한 숲 속의 연못A Still Forest Pool》 《영혼의 이야기, 마음의 이야기Stories of the Spirit, Storeis of the Heart》 《붓다의 가르침Teachings of Buddha》 《깨달음 이후 빨랫감After the Ecstasy, the Laundry》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005

1. 고대로부터 전해온 명상법 011
2. 왜 명상을 해야 하는가 017
3. 명상의 이로운 점 025
4. 레슨 1 - 호흡과 하나 되기 029
-명상 유도문
5. 레슨 2 - 몸의 느낌과 함께하기 045
-명상 유도문
6. 레슨 3 - 감정과 함께하기 059
-명상 유도문
7. 레슨 4 - 생각 바라보기 079
-명상 유도문
8. 레슨 5 - 용서의 명상 091
-명상 유도문
9. 레슨 6 - 사랑의 명상 101
-명상 유도문
10. 레슨 7 - 먹기 명상 117
-명상 유도문
11. 레슨 8 - 걷기 명상 125
-명상 유도문
12. 명상과 사회적 책임 129
13. 날마다 명상하기 135


더 읽을거리 13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