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섹스 전쟁 그리고 카르마

현대사회의 딜레마들에 불교는 무엇을 말할 수 있는가

데이비드 로이 | 불광출판사 | 2018년 06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불교 교양 강의 책. 불교의 핵심이 ‘사람들의 고(苦)를 줄이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불교가 지금 의미 있으려면 ‘현대의 고’를 줄이는 데 무언가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돈, 섹스, 시간, 음식, 명성, 전쟁과 같이 우리 삶과 구체적으로 만나는 지점들에서 불교가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경전과 역사를 넘나들며 우리시대와 통하는 살아 있는 불교를 찾아 헤맨 끝에 저자가 내린 결론은 무엇일까? 과연 불교는 우리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까?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곱씹어볼 만한 생각거리들을 저자는 우리에게 전하고 있다.

저자소개

아버지가 미국 해군이어서 여행을 많이 했다. 미네소타 주의 칼튼 대학에 재학하다가, 3학년 때 킹스 칼리지 런던에서 철학을 배우기도 했다. 졸업 후 1969년에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로 가서 선불교를 수행했다.
1975년에 하와이 대학에서 동양철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1984년에 싱가포르 국립대학에서 철학 박사가 된 다음 그곳에서 가르쳤다. 1984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산보교단(三寶敎團) 관장인 야마다 코운(山田耕雲, 1907~1989)의 지도 아래 선 수행을 계속하여 법사로 인가를 받았다. 2006년까지 일본 가나가와 현에 있는 분쿄(文敎) 대학에서 교수로 지내다가, 이후 2010년까지 오하이오 주 자비에르 대학에서 방문교수로 지냈다.
불교와 근대성의 관계, 특히 불교 가르침의 사회적 함의와 관련해 The Great Awakening: A Buddhist Social Theory, The World Is Made of Stories 등의 책을 썼다. 『돈, 섹스, 전쟁 그리고 카르마』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지에서 번역 출간된 바 있다.
홈페이지 http://www.davidloy.org

목차소개

한국어판 서문
들어가며: 불교는 우리에게 해답을 줄 수 있는가?
제1장 나의 고통은 어디에서 오는가
제2장 부자가 계속 돈을 원하는 이유는?
제3장 왜 우리는 명성에 매달리는가
제4장 시간 안에 갇히다
제5장 언어로부터의 자유란 무엇인가
제6장 업(業) 사용설명서
제7장 섹스에 무슨 잘못이 있는가
제8장 붓다라면 어떻게 했을까
제9장 경제, 군대, 대중매체?탐욕, 악의, 망상의 제도화
제10장 주의력결핍장애 시대에 산다는 것
제11장 생명을 보호해야 한다
제12장 유전자변형식품은 우리에게 행복을 줄까
제13장 우리는 왜 전쟁에 매혹되는가
나가며: 불교 혁명을 위한 노트
역자의 말: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불교 스터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