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할머니

이상배 글 / 김도아 그림 | 키다리 | 2019년 07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이동순 할머니는 어려서부터 편지쓰기를 좋아했다. 열 살 동순, 큰오빠 이동수, 작은오빠 이동준은 교동 목수집 삼남매다. 동순이는 하루가 멀다 않고 군대 간 큰오빠에게 편지한다. 훈련병 이동수에게 동순이의 편지는 커다란 위안이고 휴식이다. 동수가 군대에서 부친 편지를 기다리는 교동 목공소 가족들에게 집배원 아저씨는 가장 반가운 손님이다. 매일같이 배달되는 편지를 기다리는 일은 하루의 일과다. 작은오빠 동준이는 이성에 눈 뜨기 시작한 중학교 1학년. 좋아하는 이성 친구 혜옥이를 위해 ‘한복 시리즈’우표가 나오는 날이 다가오자 쪽지 편지 한 장 보낸다. 대신 우표를 사줄 터이니 추운데 나오지 말라는 애틋한 사연이 담겼다. 성탄절이 다가오자 학교에서는 국군장병에게 위문 편지를 쓰는 행사가 열린다. 동순이는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군인 아저씨에게 어떤 인사로 시작을 해야 할까, 고민이다. 열 살 동순이는 그렇게 편지 쓰기 좋아하는 소녀에서 엄마가 되고 할머니가 되었다. 손주 승민이에게 편지 쓰는 이동순 할머니는 여전히 편지 쓰기를 좋아한다.

저자소개

<책읽는 도깨비> <책귀신 시간도둑> <책귀신 세종대왕> <100층 도서관> <최고의 독서 짝꿍> <우리말 겨루기> <우리말 바루기> 등 책과 독서, 우리말에 대한 책을 많이 펴냈다. 방정환문학상, 윤석중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이주홍문학상, 한국동화문학상을 받았으며, 어린이도서상(기획편집 부문)을 받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