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100 (2)

자일스 스패로 | 청아출판사 | 2019년 08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137억 년의 우주의 역사,
그것을 이해하기 위한 3,000년에 걸친 인간의 탐구!
<우주 100_우리가 꼭 알아야 할 매혹적인 천문학 이야기>는 우리의 지식을 뒷받침해 주는 100개의 가장 중요한 이론과 발견들에 대한 놀랍도록 아름다운 탐구서이다.

***1권과 2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권 : 천동설 VS 지동설부터 유로파의 얼음 바다까지 (1~50)
2권 : 가니메데와 칼리스토의 바다부터 우주의 운명까지 (51~100)

- 200개가 넘는 최신 우주 사진, 명쾌하고 통찰력 있는 서술
별과 우주에 대한 놀라운 발견들은 인류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 낸 지식 혁명이다.
프톨레마이오스부터 코페르니쿠스를 거쳐 허블에 이르는 동안, 우리 행성의 지위는 ‘모든 것의 중심’에서 하나의 은하에 속한 평범한 별을 공전하는 작은 행성의 지위로 추락했다. 그러나 이토록 사소한 행성에서 지적 생명체가 탄생했다는 것과 이렇게 복잡한 우주를 파악하는 능력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자부심을 가질 만한 일이다.
이 책에는 쉽게 볼 수 없는 별과 우주에 대한 사진이 200장이나 들어 있다. 또한 천문학과 교양과학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던 자일스 스패로의 명쾌하고 통찰력 있는 서술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자일스 스패로는 가장 위대한 폭로와 가장 최근의 성과들이 어떻게 우리의 지식과 우주에 대한 이해를 형성했는지 잘 설명해 주고 있으며, 우리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도 살짝 엿보게 해준다.
태양의 중심에서부터 은하의 중심에 위치한 거대한 질량을 가진 블랙홀까지, 수성의 혹독한 표면에서부터 명왕성의 얼음 표면까지, 그리고 활동은하의 격렬한 핵부터 대폭발 자체에까지 우리를 인도하는 이 놀라운 여행은 우리가 우주를 바라보는 방식과 우리의 지식을 변화시킨 혁명적인 발견들을 간결하고 시사적인 관점으로 제공한다.

저자소개

지은이 : 자일스 스패로Giles Sparrow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에서 천문학을 공부했고,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에서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했다. 천문학과 교양 과학을 주제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집필했다. 대표 저서로는 《우주를 바라보는 방법The Universe and How to See It》, 《우주Cosmos》, 《우주비행Spaceflight》, 《천문관측 핸드북The Stargazer’s Handbook》, 《허블, 우주를 보는 창Hubble-Window on the Universe》이 있고, 가장 최근의 《가까이에서 관찰한 우주Cosmos Close-Up》가 있다.

옮긴이 : 강태길
서울대학교에서 천문학을 공부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과 미국 메릴랜드 대학University of Maryland에서 과학철학을 공부하였다. 《세이컨&호킹-우주의 대변인》을 집필하였고, 후학들에게 <논리와 비판적 사고>를 강의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