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제8판

Alvin C. Burns, Ann Veeck, Ronald F. Bush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8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1,000원

판매가 21,000원

도서소개

바야흐로 빅데이터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풍부한 데이터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은 마케터에게 오래된 숙원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됨은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다. 다양한 데이터 원천이 존재하고 그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분석기법들이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되었다는 사실은 이제는 데이터가 없어서, 혹은 방법을 몰라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없다는 핑계를 댈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제는 조사자가 아니라 일반 관리자도 실제적으로 이러한 다양한 원천에 접근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결과를 제시하는 기법을 알아야 할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이 책은 이러한 마케팅 조사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책의 특징

• 통계의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도 통계 개념을 이해하고 통계를 통한 마케팅 조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 SPSS의 스크린 샷을 사용하여 다른 매뉴얼 없이도 SPSS를 통한 분석의 실행과 그 결과 해석법을 쉽게 안내해준다.

• 조사 결과를 보고하는 형식을 제시해준다.

• 마케팅 조사의 새로운 트렌드인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 조사 기법들을 설명하고 그에 관한 여러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 유튜브를 통한 심화 학습자료를 소개하고 데이터를 통한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Alvin C. Burns는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 E. J. Ourso 경영대학의 마케팅 석좌교수다. 그는 인디애나대학교에서 마케팅 박사학위를, 테네시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는 40년 이상 마케팅 조사 분야 박사 과정 세미나뿐만 아니라 학부 및 석사 과정도 가르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B2C(business-to-consumer), B2B(business-to-business) 및 비영리 조직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마케팅 조사 프로젝트를 감독했다. 그의 기사는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등에 출간되었다. 그는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및 경험 학습 협회(Association for Business Simulation and Experiential Learning)의 회원이다.



Ann Veeck은 웨스트미시간대학교의 마케팅 교수이다. 그녀는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에서 마케팅을 전공으로, 통계학을 부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조지아대학교에서는 마케팅 조사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녀는 17년 이상 수천 명의 학부생과 MBA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조사 및 관련 과정을 가르쳐 왔고, 물론 이 마케팅 조사 교재를 사용하여 가르쳤다. 그녀의 연구초점은 중국을 중점으로 한 개발도상국에서의 가족 및 식량 소비 패턴이다. 그녀는 또한 마케팅 분야에 서 광범위하게 최고의 학습방법을 발표했다. 그녀는 2013년 Haworth College of Business Teaching Award를 수상했으며 2012년 마케팅관리협회(Marketing Management Association, MMA)에서 혁신적인 교수법과 관련하여 수상했다.



Ronald F. Bush는 웨스트플로리다대학교의 명예교수 및 마케팅 석좌교수이다. 그는 앨라배마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고, 애리조나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마케팅조사 분야에서 40년이 넘는 경험을 쌓아 중소기업에서부터 세계 최대의 다국적 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기업의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한 조사 보고서의 적합성에 대해 종종 증언하면서 조사방법과 관련된 시험에서 감정인으로 일했다. 그의 연구는 특히 핵심 저널인 Journal of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Journal of Retailing, Journal of Business 에 발표되었다. 1993년 그는 마케팅진흥회(Society for Marketing Advance) 회원으로 있었다.

역자소개

남인우

부산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케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에서 마케팅과 경영과학을 집중과목으로 MBA 학위를 취득하고 아이오와대학교에서 계량 마케팅과 마케팅 전략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박사학위 취득 후에는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싱가포르에 있는 난양기술대학교의 마케팅학과에서 조교수로 근무했다. 2008년에 중앙대학교 경영학부에 부임하여 현재 정교수로 근무하면서 마케팅과 마케팅 리서치, 사회과학 조사 방법론을 강의하고 있다.



전주언

인하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박사학위 취득 후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에서 강의전담교수로, KDB(한국산업은행) 금융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했다. 2016년에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에 임용되어 현재 조교수로 근무하면서 마케팅원론, 마케팅 조사론, 광고홍보론, 유통물류관리론을 강의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마케팅 조사 소개

제 2 장 마케팅 조사 산업

제 3 장 마케팅 조사 과정과 문제 정의, 그리고 조사목적

제 4 장 조사 설계

제 5 장 2차 데이터와 패키지 정보

제 6 장 정성적 조사 기술

제 7 장 설문 데이터 수집방법에 대한 평가

제 8 장 측정의 이해, 문항 개발, 그리고 설문지 설계

제 9 장 표본 추출

제 10 장 표본의 크기 결정

제 11 장 현장 조사 및 데이터 품질 문제 관리

제 12 장 기술통계분석, 모집단 추정, 그리고 가설 검정

제 13 장 차이 검정

제 14 장 연관분석

제 15 장 회귀분석

제 16 장 조사 보고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