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매뉴얼

제더다이어 베리 | 엘릭시르 | 2019년 07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11,100원

판매가 11,100원

도서소개

2009년 대실 해밋 상과 크로퍼드 환상 문학상을 모두 수상한 제더다이어 베리의 데뷔작. 쟁쟁한 환상 문학 작가들의 작품을 내놓은 스몰 비어 프레스의 편집자인 베리는 <탐정 매뉴얼>로 탐정 소설과 환상 문학, SF의 영역을 마음대로 넘나든다. 탐정 소설 특유의 복잡한 트릭이나 인간 군상에 연연하지 않고,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자기만의 환상 세계를 쌓아올리는 그는 기존의 어떤 장르에도 속하지 않는 작품을 내놓는 특별한 작가다.

주인공 언윈은 비가 그치지 않는 이름 없는 도시를 지키는 탐정 회사의 서기. 자신의 일에 만족하며 살아가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탐정으로 승진했다는 통보를 받는다. 언윈은 일을 바로잡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상사가 살해되고 회사를 대표하는 명탐정이 실종되면서 점점 종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고 마는데…

저자소개

제더다이어 베리JEDEDIAH BERRY

2009년 데뷔작 『탐정 매뉴얼』로 대실 해밋 상과 크로퍼드 환상문학상을 모두 거머쥔 놀라운 작가. 마술을 부리는 듯한 현란한 플롯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탐정 소설과 환상 문학, SF의 영역을 마음대로 넘나들며 장르의 영역을 확장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자기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구축할 줄 아는 영리한 작가다. 쟁쟁한 환상 문학 작가들의 작품을 내놓은 스몰 비어 프레스의 편집자로 일하며 행간에 독특한 세계와 의미를 숨기는 법을 배웠다.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와 존재하지 않는 장소를 뒤섞어 개성적인 환상 세계를 창조하는 솜씨, 서커스단과 탐정 회사 등 어울릴 법하지 않은 소재를 탄탄하게 엮는 스토리텔링은 카프카나 보르헤스, 하루키 같은 작가에 비교될 정도다.
『탐정 매뉴얼』은 탐정이 실종되고 조수 격인 서기가 전면에 나서 꿈을 통해 사건을 수사하는 새로운 설정의 이야기다. 서기, 탐정, 관찰자, 감독관 등 낯선 직함의 인물들이 각자의 비밀을 갖고 수사하다 마지막 순간 비밀들 속에 숨겨져 있던 연결고리가 짜릿하게 밝혀진다. 이름대로 탐정을 위한 아름다운 경구들이 담긴 매뉴얼이자, 이름 모를 도시의 탐정 회사가 비밀로 간직한 책 속의 책인 『탐정 매뉴얼』은 그야말로 ‘탐정을 위한 책’, 탐정 문학에 바쳐진 재기발랄한 오마주이기도 하다.


옮긴이 이경아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과와 같은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한노과를 졸업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하면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 『제인 오스틴 왕실 법정에 서다』, 『오시리스의 눈』, 『영국식 살인』, 『붉은 머리 가문의 비극』, ‘탐정 글래디 골드 시리즈’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01 미행에 대하여
02 증거에 대하여
03 시체에 대하여
04 단서에 대하여
05 기억에 대하여
06 실마리에 대하여
07 용의자에 대하여
08 감시에 대하여
09 기록에 대하여
10 잠입에 대하여
11 허세에 대하여
12 신문에 대하여
13 암호에 대하여
14 적수에 대하여
15 속임수에 대하여
16 체포에 대하여
17 해결책에 대하여
18 꿈의 탐정술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