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전쟁

숨겨진 맛의 역사

톰 닐론 | 루아크 | 2019년 03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4,500원

판매가 14,500원

도서소개

120여 장의 일러스트와 함께 보는
숨겨진 맛의 역사!
《음식과 전쟁》은 인류 역사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120여 장의 희귀 일러스트와 함께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책이다. 고문서 수집가인 톰 닐론은 ‘잉어와 민중 십자군’ ‘레모네이드와 페스트’ ‘칠리와 식인 문화’ ‘카카오와 무역 분쟁’ 같은 주제를 통해 음식을 향한 인간의 열망과 분투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저자소개

톰 닐론Tom Nealon
프리랜서 작가로 <슬레이트Slate> <보스턴 글로브The Boston Globe>, 대중문화 웹사이트 Hilobrow.com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음식에 관한 글을 쓰고 있다. 지금은 보스턴에서 아내 그리고 두 아이와 함께 살면서 파초서점Pazzo Books을 운영 중이다. 파초서점은 문학이나 음식에 관한 희귀 고서적 또는 절판도서를 판매하는 중고책 서점으로, 음식 조리법과 관련한 초창기 서적 수집에 특히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톰 닐론은 자신을 음식 소스에 관한 세계적인 권위자라고 칭한다.

역자소개

신유진
어린 시절은 독일에서 보냈고 중・고등학교는 한국에서 마쳤다. 이후 한국교원대학교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학과 석사과정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수료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통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애도, 어떻게 견뎌야 할까》 《내 안의 비판자에게 레드카드를 던져라》 들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1장 잉어와 민중 십자군
2장 레모네이드와 전염병
3장 추출물
4장 누구나 가끔은 누군가를 먹는다
5장 디너파티 혁명
6장 크라우드소싱
7장 카카오와 분쟁
8장 삶, 자유 그리고 부드러움의 추구
9장 케이크를 맛보다
10장 걸쭉함
이미지 출처
찾아보기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