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 실제 : 시작부터 종결까지, 제8판

Harold L. Hackney, Janine M. Bernard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3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내용이 매우 명료해서 상담전공 석사과정 1학기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나는 학생들로부터도 비슷한 평가를 받았다. … 각 장들은 책 내용의 구체성과 연결성을 잘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에 입문하는 학생들이 읽고 이해하면서 따라가기에 수월하다. 이 책에 사용된 용어들은 매우 명료하다. 제시된 사례들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다양한 개입들(정서적, 인지적, 행동적, 체계론적)을 다룬 장들은 각 개입에 대해 매우 잘 기술하고 있다.”

-Gulsah Kemer, 애리조나주립대학교



“[이 책의 주요 강점:] 여러 장에서 저자들의 다문화적 관점을 포함하고 있다. 각 장의 구조와 조직이 매우 잘 기획되어 있다. [그리고]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저술되었다.”

-Yu-Fen Lin, 노스텍사스대학교 댈러스 캠퍼스



이 책은 초심 상담사들에게 상담 과정을 전체적으로 개관해주는 동시에 구체적인 개입과 접근(예:상담의 기초 기술)에 대해서도 잘 전달해주고 있다. … 이 책은 전문상담사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효과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참고자료도 될 수 있다. … 이 책의 주요 강점은 상담 관련 개념들을 임상 실무적인 적용방법과 함께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 이 책은 개입방법에 관한 실제적 적용방법과 그것들을 내담자들에게 어떻게 전달할지를 설명하고 있다는 점에서 내가 사용했던 다른 어떤 책들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Oscar Sida, 네바다대학교 라스베이거스 캠퍼스

저자소개

Harold (Dick) Hackney

Harold (Dick) Hackney 박사는 시라큐스대학교의 상담전공 명예교수로서 미국 국가공인 전문상담사이며 미국상담학회(ACA)의 상담 전문가이다. Hackney 박사는 상담자 교육 및 슈퍼비전협회(Association for Counselor Education and Supervision)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미국상담학회의 운영위원을 지냈다. 또한 그는 전국 전문상담사 인증위원회(National Board for Certified Counselors, NBCC)와 연계된 전문상담사 자격인증 및 교육센터(Center for Credentialing and Education)의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상담사 훈련, 차세대 유망 상담교수 훈련, 연구방법론, 상담 과정, 그리고 상담 이론 등을 전문 영역으로 삼고 있다. 그의 저술활동은 학교 상담사, 결혼 및 가족상담사로 지냈던 경험과 상담 과정에 관한 연구들을 기초로 이루어졌다. 시라큐스대학교로 옮기기 전까지 그는 퍼듀대학교와 페어필드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Janine M. Bernard

Janine M. Bernard 박사는 시라큐스대학교의 상담 및 상담자 교육전공 명예교수로서 미국 국가공인 전문상담사, 임상 슈퍼바이저이며, 뉴욕주 정신건강 상담사 면허를 가지고 있다. Bernard 박사는 미국상담학회(ACA)의 상담 전문가이며, 미국심리학회 장기 회원이기도 하다. 그녀는 또한 전국 전문상담사 인증위원회(NBCC)의 회장을 역임했다. 그녀는 임상 슈퍼비전, 상담사 훈련, 다문화 슈퍼비전, 전 생애발달 등을 그의 전문 영역으로 삼고 있다. 시라큐스대학교에서 학과장으로 선임되기 전까지 그녀는 퍼듀대학교와 페어필드대학교의 교수로 재직했다.

역자소개

김동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석사(교육상담 전공)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 캠퍼스 박사(상담심리 전공)

현재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수



김은하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석·박사(교육상담 전공)

현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수



서영석

미네소타대학교 석·박사(상담심리 전공)

현재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상담교육전공 교수



정여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석·박사(상담 전공)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최한나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 석사(임상상담 전공)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교육상담 전공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교수

목차소개

제1장 전문적 상담의 개념

제2장 상담의 언어

제3장 상담의 핵심 구조

제4장 상담 관계 형성하기와 유지하기

제5장 내담자 문제 평가하기

제6장 상담 목표 세우기

제7장 전략 수립과 개입방법 선택하기

제8장 정서적 개입

제9장 인지적 개입

제10장 행동적 개입

제11장 체계론적 개입

제12장 종결과 평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