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과학

Edward Burkley, Melissa Burkley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2월 1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0원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심리학과에서 개설하는 동기심리학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부생뿐만 아니라 동기나 자기조절에 관한 대학원 수준의 강의에서도 훌륭한 보충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목적으로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자기조절이나 목표에 관한 전문적인 심리학 강좌에 적합하다. 물론 심리학을 넘어 많은 영역에서도 동기가 관심주제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심리학 경험이 별로 없는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한 심리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흥미진진하도록 설계하였다. 이 책의 목표는 동기 연구의 고전적 접근과 현대적 접근 모두를 포착하고, 그 정보를 재미있고 역동적이며 사람들의 삶과 관련된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자기 삶의 모든 측면에서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며 성공적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저자소개

에드워드 버클리(Edward Burkley)

현재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채플힐 소재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에서 2006년에 사회심리학으로 Ph.D.를 취득하였다. 그의 연구 관심은 동기와 자기조절에 관한 것이다. 가장 최근의 연구는 동기에서 자기의 역할과 새로운 동기 측정법의 개발에 관한 것이다.



멜리사 버클리(Melissa Burkley)

현재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채플힐 소재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에서 2006년에 사회심리학으로 Ph.D.를 취득하였다. 그녀의 연구 관심은 암묵적 편견, 낙인, 인종차별, 성차별에 관한 것이다.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철학박사)



현재 부산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목차소개

제 1 장 동기과학

제 2 장 동기의 철학적 기원

제 3 장 동기의 심리학적 기원

제 4 장 핵심 인간 동기

제 5 장 자율성

제 6 장 유능성

제 7 장 소속감

제 8 장 목표 설정하기

제 9 장 목표 계획세우기

제10장 목표 추구하기

제11장 자동적 동기

제12장 정서

제13장 개인차

제14장 상황의 영향

제15장 동기과학을 건강 문제에 적용하기

제16장 동기과학을 경제적 부에 적용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