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심리학, 제8판

James E. Mazur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8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학습심리학은 학문적 깊이, 포괄성, 그리고 명료함을 통해 다양한 독자층을 아우른다. 또한 학습이라는 학문분야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을 광범위한 일상의 행동들과 결합시키는 방식이 인상적이다.

- Leonard Green,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USA



학습심리학은 행동에 대한 과학적 이론을 빈틈없이 잘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제8판은 새로운 참고문헌과 흥미로운 예시들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책 속의 개념을 자신들의 일상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 Elizabeth Kyonka, University of New England, Australia



Mazur의 교재는 수업에 최적이다. 그가 현대 학습 이론의 주요 주제들을 소개하는 방식은 학생들에게는 이해하기 쉬우며 교사에게는 정확하게 느껴진다. 모든 이론들-인지, 학습, 그리고 신경과학-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 Todd McKerchar, Jacksonville State University, USA



Mazur는 균형 잡히고 포괄적인 글로 인간과 동물의 행동 연구를 신경과학, 인지, 응용과 결합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학습과 행동에 대한 최신의, 폭넓은 관점을 보여준다.

- Gene M. Heyman, Boston College, USA



Mazur의 글은 다양한 이론적 관점에서의 학습과 행동에 관한 연구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그는 비판적 사고와 분석을 강조하며 고전과 현대 이론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 Amy Odum, Utah State University, USA

저자소개

James E. Mazur

1973년 다트머스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를 취득하고 1977년 하버드대학교에서 실험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하버드대학에서 1980년에서 1988년까지 조교수와 부교수로 재직하였고, 그 이후 2010년 CSU 교수 직위를 받은 서던 코네티컷주립대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현재 그는 명예교수로 있으면서 가르치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역자소개

이나경

독일 올덴부르크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을 전공하고, 작업기억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및 여러 대학에 출강 중이다.



이현주

이화여자대학교와 동 대학원의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인지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명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 재직 중이다.



정우경

이화여자대학교와 동 대학원의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계명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소개

제1장 역사, 배경 그리고 기본 개념들

제2장 선천적 행동 패턴과 습관화

제3장 고전적 조건형성의 기본 원리

제4장 고전적 조건형성 이론과 연구

제5장 조작적 조건형성의 기본 원리

제6장 강화계획:실험적 분석과 활용

제7장 회피와 처벌

제8장 조작적 조건형성의 이론과 연구

제9장 자극 통제와 개념학습

제10장 비교 인지

제11장 관찰학습과 운동 기술

제12장 선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