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 핸드북, 제2판

Kevin J. O’Connor, ?Charles E. Schaefer, ?Lisa D. Braverman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5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5,000원

전자책 정가 24,500원

판매가 24,500원

도서소개

놀이치료 핸드북, 제2판은 이 분야의 창립자들이 편집한 책으로서 놀이치료사를 위한 원스톱 자료이자, 모든 주제를 아우르는 최신 자료를 담고 있다. 각 장은 자신의 분야에서 잘 알려져 있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교수와 임상가들이 저술했으며 연구, 평가, 전략, 임상 적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핵심 안내서는 놀이치료협회(APT)의 인정을 받는 데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다루고 있으므로 자격 준비를 위한 자원으로서도 훌륭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 책은 초보 임상가와 숙련된 임상가 모두에게 유용한 놀이치료의 종합적인 소개 및 개요를 제공한다. 이론, 기법, 특수 집단, 비전통적인 장면, 전문성 및 현대의 이슈, 이러한 기법들을 임상에 통합시키는 방법 또한 다루었다.

저자소개

Kevin J. O’Connor(PhD, ABPP*, RPT-S)

Kevin J. O’Connor는 임상심리학자이다. O’Connor 박사는 캘리포니아 프레즈노에 있는 Alliant International 대학교의 뛰어난 교수이며, Ecosystemic Clinical Child Psychology Emphasis의 담당자이자 환경체계 놀이치료 훈련센터의 임원이다. 또한 놀이치료협회의 공동창립자이자 명예이사이다. O’Connor 박사는 많은 책을 저술했는데, 놀이치료 입문, 제2판, 놀이치료 치료계획 및 중재, 제2판의 공동저자,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제2판의 공동편집자이다. 미국 전역과 해외에서 정기적으로 강연하는데 캐나다,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한국, 쿠웨이트, 네덜란드, 멕시코, 포르투갈, 싱가포르, 남아프리카에서도 강연했다. O’Connor 박사는 면허가 있는 아동 청소년 임상심리학자이며 아동과 성인을 치료하는 작은 사설 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심리학회 회원이다.



Charles E. Schaefer(PhD, RPT-S)

Charles E. Schaefer는 뉴저지 티넥에 있는 Fairleigh Dickinson 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이다. Schaefer 박사는 놀이치료협회의 공동창립자이자 명예이사이며 미국과 국제놀이치료 컨퍼런스에서 종종 강연하고 있다. Schaefer 박사는 100편 이상의 저자/공동저자 연구논문이 있으며, 저술 또는 편집한 전문서가 60권 이상인데 놀이치료 기초, 제2판, 단기놀이치료, 제3판, 취학 전 아동 놀이치료, 놀이 진단 및 평가, 놀이의 치료적 힘, 제2판이 있다. Schaefer 박사는 뉴저지의 해컨색에서 사설 아동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다.



Lisa D. Braverman(PhD)

Lisa D. Braverman은 소아종양학, 아동 학대, 외상 분야를 전공한 임상심리학자이다. Braverman 박사는 아동 및 아동 가족을 치료하고 있으며, 오하이오의 신시네티에서 아동의 소송 후견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제1·2판을 공동편집했다.

역자소개

송영혜

대구대학교 명예교수

영송 놀이심리센터

한국놀이치료사협회 회장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회장 역임



김귀남

대구대학교 대학원 재활심리학과 석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재활과학과 박사과정

역서 놀이치료 치료계획 및 중재:생태학적 모델과 워크북 공역(시그마프레스)



강민정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놀이치료 전공 석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재활과학과 박사과정 수료

강민정 아동가족센터 소장

목차소개

제1부 도입

제2부 핵심 이론

제3부 핵심 기법

제4부 특수 집단에 적용하기

제5부 비전통적인 장면에서의 놀이치료

제6부 전문성 쟁점

제7부 현대의 쟁점

제8부 연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