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 질적, 양적 및 혼합적 연구의 설계, 제4판

John W. Creswell | ㈜시그마프레스 | 2017년 02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학수고대하던 연구방법 제4판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양적 연구, 질적 연구 및 혼합 연구의 방법을 선도적으로 비교한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철학적 가정에 대한 예비적 고려, 문헌 고찰, 연구방법에 있어 이론의 활용에 대한 평가, 학문적 탐구에 있어 쓰기와 윤리의 중요성에 관한 성찰을 다루고 있다. 이번 제4판에서는 혼한 연구에 관한 것을 대대적으로 수정하였고, 연구에 있어 윤리적 문제를 보완하였으며, 세계관의 관점에 대해 더욱 강조하였다.





“이 책은 박사과정 학생들에게 박사학위 논문계획서 작성을 지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각 장마다 내용 정보, 내용의 적용을 증명해주는 예시, 쓰기 활동을 위한 시사점, 그리고 부가적인 자원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이러한 모든 것이 한 권의 책에 실려 있다는 것은 놀랄 만한 일이다.”

- R. M. Cooper, 드레이크대학교



“대부분의 책은 질적 방법이나 양적 방법 중에 어느 하나만을 다루고 있지만 이 책은 연구방법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더욱이 나의 학생들은 저자의 필력에 깊이 감사하고 있다. 이 책의 언어와 말씨는 단순하지 않으면서도 접근하기 쉽고 매력적이다.

- Gilberto Arriaza,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내용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나의 학생들은 연구방법 수강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이 책을 주요 참고문헌으로 사용하겠다는 뜻을 표했다.”

- Heather J. Brace, 위티어대학

저자소개

John W. Creswell

네브래스카대학교 링컨캠퍼스의 교육심리학 교수로 혼합 연구방법, 질적 탐구 및 일반적인 연구설계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이 세 영역에서 수많은 논문과 책을 저술하였고 그의 책들은 세계 도처의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네브래스카에 질적 및 혼합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클리프턴연구소의 석좌교수를 지냈으며 Journal of Mixed Methods Research를 공동으로 창간하였다. 미시간대학교 가정의학과 부교수로 재직하였고, 재향군인 공공의료기관 연구부의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응용연구 방법론자로서 미국국립보건원과 미국과학재단의 연구방법 설계를 여러 차례 도왔다. 풀브라이트 원로학자로 선발되어 남아프리카와 태국에서 질적 연구방법과 혼합 연구방법을 강의하였고 최근에는 미국국립보건원에서 혼합 연구방법의 수행을 위한 실무 지침서 개발 과제의 공동대표로 활동하였다. 2013년에는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의 객원교수를 역임하였다. (웹사이트: johnwcreswell.com)

역자소개

정종진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김영숙

대구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성용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성장환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류성림

대구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유승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



임남숙

대구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



임청환

대구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



허재복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목차소개

제1부 예비적 고려사항

1장 연구접근의 선택

2장 문헌 고찰

3장 이론의 활용

4장 글쓰기 전략과 윤리적 고려사항



제2부 연구설계

5장 서론

6장 연구목적 진술

7장 연구질문과 가설

8장 양적 연구방법

9장 질적 연구방법

10장 혼합 연구절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