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증의 본질: 사정과 중재

Nancy Mather, Barbara J. Wendling | ㈜시그마프레스 | 2016년 10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난독증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사정하며 중재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쉽고 빠르게 알려 준다.

이 책은 난독증을 가진 개인에 대한 정확한 판별, 사정, 증거기반 중재 사용에 대한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인지적 및 학업적 측면에서 난독증의 사정에 필요한 구성요소를 제공하고, 난독증으로 힘들어하는 개인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와 부모가 사용할 수 있는, 난독증의 종합적인 사정에 이용되는 다양한 검사들에 대한 자세한 기술 및 증거기반의 중재를 제공한다.



각 장은 핵심 개념, 중요 항목과 확장적인 예시 자료를 강조하는 많은 글상자를 포함하여 당신의 평가를 돕고 핵심 정보를 파악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퀴즈 문항도 제공한다.



이 책이 담고 있는 심층적인 정보는 학교심리학자, 신경심리학자, 교육진단전문가, 특수교육교사와 일반교육교사들이 난독증을 이해하고, 사정하며, 효과적인 중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도와주며, 또한 난독증 자녀를 돕고자 하는 부모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Nancy Mather 박사는 애리조나대학교의 ‘장애와 심리교육학과’ 교수이다. 사정, 읽기, 쓰기와 학습장애를 전공한 그녀는 학습장애 교사, 진단전문가, 대학교수 및 교육컨설턴트로 일해 왔다. 그녀는 수많은 논문과 책을 펴냈고, 전국적으로 사정과 교수에 대한 워크숍을 실시한다. 그녀는 Woodcock-Johnson IIIⓇ사정검사의 공저자이며 WJ IIIⓇ의 해석과 적용에 대한 두 권의 책도 출간한 바 있다.



Barbara J. Wendling 박사는 Woodcock-Muñoz 재단의 교육책임자이며, 사정 및 교수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전국적인 훈련 워크숍을 실시한다. 그녀는 일반교육교사, 학습장애 전문가, 검사지 출판사의 매니저 및 교육 컨설턴트로 일해 왔다. 사정과 교수에 관련된 여러 출판물을 펴낸 그녀는 Woodcock 해석과 교수적 중재 프로그램의 공저자이다.

역자소개

우정한

공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과 졸업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현재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학과 교수

주요 저서

학습장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 동영상으로 배우는 생활수화, 현장중심의 학습장애아동교육, 수학학습장애아동교육, 문제중심의 체계적인 진단과 중재에 기반한 수학학습장애아동 교육



김용욱

미국 오리건주립대학교 전산학과 졸업

미국 네바다주립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 석사

미국 유타주립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 박사

현재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학습장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공학의 활용, 통합교육,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이해, 현장중심의 학습장애아동교육, 교육에서의 보편적 설계, 수학학습장애아동 교육, 문제중심의 체계적인 진단과 중재에 기반한 수학학습장애아동 교육



김인서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대구대학교 대학원 재활공학 석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재활공학과 박사과정 수료 및 특수교육학과 박사과정 수료

현재 휴원트 부설연구소 HIRD 연구소장

주요 저서

그림으로 배우는 언어병리 해부학



김영모

대구대학교 재활공학과 졸업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 석사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박사과정

현재 대구선명학교 교사

목차소개

제1장 난독증의 이해

제2장 난독증의 역사

제3장 뇌와 난독증

제4장 유전과 환경

제5장 난독증의 인지적 및 언어적 상관의 사정

제6장 해독, 부호화, 읽기유창성의 사정

제7장 음운인식 교수 : 조기 읽기/철자법 기술

제8장 기본적인 읽기와 철자 기술의 교수

제9장 읽기유창성 지도

제10장 난독증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공학 적용

제11장 다른 언어 및 영어 학습자의 난독증

제12장 학교에서의 난독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