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폼스, 제11판

Duane Preble, Sarah Preble, Patrick Frank | ㈜시그마프레스 | 2016년 03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0원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예술을 공부하는 대학생이나 초등교육기관과 중등교육기관에서 예술을 가르치는 선생님, 그리고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에게 풍부하고 구체적인 자료와 통찰력을 제공해주는 길잡이이다. 기초적인 예술 이론부터 다양한 장르, 미술사, 예술의 창작에 관한 것들을 폭넓게 때로는 깊이 있게 다루며, 인류의 삶에 끼치는 예술의 긴밀한 영향까지 독자들이 실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근 11번째 개정판을 번역한 이 책은 현대미술의 최근 현상들과 글로벌한 예술가들의 최신 정보를 강의실 안으로 생생하게 전달해준다. 이 책은 1972년에 듀에인 프레블과 새러 프레블에 의해 처음 출판된 이래로, 실제 작품을 보는 것과 같이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하면서 시각 경험을 통해 미술을 소개해 왔다. 현재까지 수십만 명에 이르는 학생이 이 책을 통해 미술사, 예술 이론, 현장에서의 예술 창작 등을 접하면서 삶 속에서 예술을 더욱 가까이 향유하고 있다

저자소개

Patrick Frank

워싱턴 D.C.의 조지워싱턴대학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금은 UCLA의 강의전담교수로 재직 중이며, 그동안의 많은 강의 경험과 리서치를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특히 남미의 미술에 정통하여 5권의 책을 출판했는데, 최근에는 Twentieth-Century Art of Latin America의 개정판을 저술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예일대학교출판사에서 Readings in Latin American Modern Art의 앤솔로지를 편집해서 출판했다. 그는 현재 Out of Disorder: New Figurative Painting in Argentina 1960-65를 집필 중이다.

역자소개

장 원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한 뒤에 박사과정을 중퇴했다. 이후 귀국하여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예술학 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조선일보 신춘문예 미술평론 부문에 당선(1999)된 이후 미술비평가로 활동 중이다. 건국대, 덕성여대, 동명대, 동아방송예술대, 우석대, 조선대 강사로 활동했고, 2014 부산비엔날레 학술 프로그램 매니저를 역임했다. 꼭 읽어야 할 예술이론과 비평 40선, 꼭 읽어야 할 예술비평용어 31선, 미디어 비평용어 21-미학과 테크놀로지, 사회에 대하여 등을 공역했고, 시각문화와 디자인을 공동 저술했다. 현재 한국예술연구소KARI 연구원과 월드브리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술감독, 동아대 환경디자인학부 계열 공통 전공 담당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교대, 숙명여대, 홍익대 등에 출강하고 있다.



김보라

연세대학교에서 독문학을 전공하고, 홍익대학교에서 예술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아도르노의 미메시스 개념을 통한 현대미술 고찰’, ‘게르하르트 리히터의 자본주의 리얼리즘 연구’, ‘고대의 잔존과 눈의 인간 권리-아비 바르부르크의 마네론’ 등의 논문을 썼고, 바실리 칸딘스키, 개념미술 등을 번역했다.



노운영

세종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석사를 마쳤다. 그 후 2008 부산비엔날레 현대미술전, 고양문화재단 전시사업팀, 국립현대미술관 고양창작스튜디오에서 근무를 하였다. 2013 공예백서 제작 연구원으로도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전각작품 제작을 하고 있다.



손부경

홍익대학교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뉴미디어아트의 공간 체험에 대한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동시대 매체 환경과 비판적 현대 미술, 미술사가 교차하는 지점에 주목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로는 ‘제프리 쇼의 뉴미디어 설치미술’, ‘잡음: 매개된 현실에 균열 내기’ 등이 있다. 현재 뉴욕주립대 빙햄튼대학 미술사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양정화

홍익대학교에서 판화전공으로 학사와 석사를 마쳤고 동 대학원에서 미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뉴욕주립대에서 아트 스튜디오 디파트먼트 석판화과정과 ESL과정을 이수하였다. 2001년 첫 번째 개인전을 시작으로 8회의 개인전과 30여 회의 주요 단체전을 치렀고 작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홍익대학교와 한양여자대학교 등에 출강하였고 현재 숭의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현대 예술의 이해’를 강의하고 있다.



이미사

미국 시카고 아트인스티튜트에서 영상, 퍼포먼스, 비평을 전공하고,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말레이시아 투자유치부에서 개최한 사업세미나에서 통역가로 활동했고 미국대사관에서 열린 ‘오늘날 미국과 한국의 관계’에서 동시통역을 진행했다. 현재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의 프로젝트 지원 팀에서 통역과 번역을 담당하고 있다.



전혜정

홍익대학교 대학원 예술학과 석사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 미술비평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독립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한 시각문화에 대한 칼럼을 쓰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와 을지대학교에서 ‘큐레이터 전시기획론’과 ‘미술의 이해’를 강의하고 있다.



조성지

홍익대학교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흥수미술관 학예연구실장과 월간 미술세계 편집장을 역임했고, 제1회 서울음악제 특별기획전 ‘최정호교수의 세계공연예술기행: 스트라빈스키에서 진은숙까지’의 기획 큐레이팅에 참여했으며 ‘Casals Festival in Korea 2012’의 기획 감독을 맡았다. 현재 CSP111아트스페이스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허나영

홍익대학교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저서로는 그림이 된 여인, 화가 vs 화가, 키워드로 읽는 현대미술 등이 있으며, 이중섭 관련 도서를 2016년에 출간 예정이다. 그리고 꼭 읽어야 할 예술비평용어 31선을 공역하였다. ‘가시성의 기호학을 통한 이중섭의 <소> 연작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기호학과 한국미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현재 집필활동과 함께 서울시립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홍익대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홍지석

미술학 박사로 홍익대학교 예술학과와 동대학원(석사/박사)을 졸업했다. 강원대, 성신여대, 홍익대, 상명대, 서울시립대 강사로 활동했고 현재는 단국대학교 부설 한국문화기술연구소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해방기 북한문학예술의 형성과 전개(공저), 정치적인 것을 넘어서-현실과 발언 30년(공저) 등의 저서와 ‘현대 예술에서 “양식” 개념의 의미와 의의’, ‘사회주의리얼리즘과 조선화: 북한미술의 근대성’, ‘해방기 중간파 예술인들의 세계관-이쾌대 <군상> 연작을 중심으로’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목차소개

제1부 시각 경험의 언어

제1장 예술의 본성과 창조성

제2장 예술의 목적과 기능

제3장 시각적 요소



제2부 예술의 매체

제4장 디자인의 원리

제5장 예술 평가

제6장 드로잉

제7장 회화

제8장 판화

제9장 사진

제10장 무빙 이미지 : 영화와 디지털 아트

제11장 디자인 분야

제12장 조각

제13장 공예매체 : 기능을 생각해보기

제14장 건축



제3부 문화유산으로서의 예술

제15장 원시미술에서 청동기까지

제16장 서양 고대와 중세

제17장 유럽의 르네상스와 바로크

제18장 아시아의 전통 미술

제19장 이슬람 세계

제20장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그리고 아메리카



제4부 근현대의 예술

제21장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제22장 20세기 초반

제23장 양차 세계대전 사이

제24장 전쟁 이후의 현대미술 운동



제5부 포스트모던의 세계

제25장 포스트모더니티와 글로벌 아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