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학생들의 동기유발과 몰입을 위한 25가지 전략

Carolyn Chapman, Nicole Vagle 공저 | ㈜시그마프레스 | 2015년 08월 0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눂여주고자 하는 교사를 위한 실습 체험 안내서이다.

저자인 채프먼과 베이글은 교사가 다음과 같이 함으로써 특정 학생들의 학습에의 몰입과

참여 욕구를 확인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 모든 학생들이 존중감과 존재감을 가질 수 있는 교실 학습 공동체 구축

- 학생들이 학습목표와 여기에 도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알 수 있도록 학습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계획 수립

- 도달해야 할 기준을 충족시키면서 학습에 대한 모험과 재미 찾기

- 능동적이고 충족, 자기효능감 형성, 수업과 평가의 연계를 통한 학습의 보장



직접 화법과 실제 대화하는 듯한 언어를 사용하여 저자들은



- 연구에 기반한 동기유발과 몰입을 위한 25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각 전략이 교실수업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 여러가지 활동과 복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교수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 각 장마다 동료 교사들과 전문적인 학습 토론을 이끌기 위한 "캠프파이어 토크"로 마무리 한다

저자소개

캐롤린 채프먼(Carolyn Chapman)은 국제적인 교육 컨설턴트이자 작가이며 교사이다.

캐롤린은 유치원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여러 수준의 학생들을 가르쳐 왔다.

그녀는 자신의 베스트셀러 저서들에서 다루고 있는 많은 주요 내용에 초점을 두고 토론과 체험실습 위주의 교원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그녀는 모든 연령과 학년수준의 학생들이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국 전역의 교육자들과 긴밀하게 일하고 있다.

그녀는 개별화된 맞춤식 수업, 소양교육, 다양한 평가방법, 다중지능, 뇌기반 수업에 관한 많은 책들을 단독 혹은 공동으로 집필하였다.

캐롤린은 유명한 책인 개별화 수업전략(Differentiated Instructional Strategies)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니콜 베이글(Nicole Vagle)은 교육자이자 작가이며 컨설턴트이다.

교육과 평생학습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학교를 질적으로 개선하는 데 폭넓고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이끌었고,

또한 전심전력을 다해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이끌었다.

중등학교 교사로서 니콜은 모든 학생들에게 자극을 주고 학습에 몰두하도록 열심히 가르쳤다.

고등학교 개혁 전문가로서 그녀는 교사들의 협력과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일선학교와 지역교육청의 교직원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면서 함께 노력했다.

또한 컨설턴트로서 그녀는 모든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장려하기 위해 다른 교육자들과 함께 일하며 배우고 있다.

니콜은 평가모음집인 평가 리더로서의 교사(The Teacher as Assessment Leader)와

평가 리더로서의 교장(The Principal as Assessment Leader)에서 각각 “학습을 자극하고 요구하기”와 “숫자의 의미 발견하기”라는 두 개의 장을 집필한 저자이기도 하다.

역자소개

정종진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김영숙

대구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류성림

대구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성용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성장환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유승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임남숙

대구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



임청환

대구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



허재복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목차소개

제1장 동기의 이해
제2장 교실 학습공동체의 구축



제3장 학습에 대한 기술과 계획



제4장 모험 발견하기



제5장 선택과 통제의 증진



제6장 학습의 보장



제7장 동기의 불길을 계속 타오르게 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