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키워주는 아이의 말그릇

김소연 | 더블엔 | 2018년 10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채우는 따스한 말그릇

세상 가장 까탈스러운 클라이언트, 딸아이가 태어났다. 말은 빨랐지만 많이 예민하고 겁이 많은 엄마껌딱지 아이를 키우며 조금씩 기록해둔 보통 엄마의 짧은 글이 따스했다. 말이 무지 늦은 데다 자기표현도 잘 안 하는 엄마껌딱지 아들을 키우는 출판사 편집장이 그 글에서 위로받고 공감했다. 눈물 찔끔! 그렇게 이 책은 기획되었고 진도가 나가기 시작했다.
목차는 없다. 아이가 옹알거리고 몸으로 표현하는 게 신기할 때마다 수첩과 휴대폰, 급한 대로 휴지에 적어놓았던 글 조각들을 모으고, 그 당시의 엄마 마음과 지금 돌아보는 엄마 마음을 담아서 다시 글을 써내려갔다.
(10개월) “맘맘, 멈멈” (16개월) “옴망좀망, 응가 안녕” (18개월) “갠차나 갠차나” (23개월) “우와 엄마 눈에 여누 인네. 이쪽도 인네.” (29개월) “혼자 있고 싶어.” (29개월) “아빠 같은데? 아빠처럼 머리가 큰데….” (31개월) “집에 빨리 가자요. 아기가 오고 이써요!” (34개월) “엄마가 하면 지켜볼게요.” (38개월) “엄마가 나를 이해해주면 좋겠어.” (44개월) “일본사람들이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다시 친구가 되었어요?” (54개월) “엄마 아까 티라노 같았어.” …

옹알이를 알아채던 순간의 설렘이 아직도 남아 있는데, 어느덧 동생의 옹알이를 번역해주는 변호사도 되고 (야근은 거부!) 늦게 잠드는 엄마를 위해 동화를 쓰는 작가도 되었다. 그리고 곧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어린이로 성장했다. (벌써!)
특별한 아이, 특별한 엄마의 이야기가 아니다. 세상 모든 엄마들과 함께 공감하고 싶었고, 서로 응원하고 스스로 칭찬해주기를 바라며 글을 쓰는 내내 엄마작가는 다시 위로받았다.

저자소개

딸 연후와 아들 려훈의 엄마.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대학원에서는 디지털미디어를 공부했다.
주)옴니텔, (주)아이지에이웍스, SK네트웍스서비스(주) 등 IT업계에서
사업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했고, 현재 프리랜서로 다양한 업무분야의 기획을 하고 있다.
2012년 겨울, 세상 가장 까탈스러운 클라이언트 연후가 태어난 후,
딸아이와의 소통이 가장 크고 어려운 프로젝트였다.
좋은 기획자는 한마디 말보다 태도와 표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육아를 통해 배우고 있다.

아이와의 별 것 없는 일상에서 별 것을 발견하는 감동을 기록하고,
지금, 여기,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싶다.

목차소개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