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하는 여자들

양윤선, 이영, 곽수진, 문여정, 이진주 | 메디치미디어 | 2018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과학 기술로 돈 버는 여자들
- 한국 최고의 여성 벤처 기업가 5인
한국의 기술 벤처 기업 3만 곳 이상에서 여성 대표는 5~6%에 지나지 않는다. 여성 직원 비율도 비슷한 수준이다. 창업 기업을 일컫는 스타트업과 달리 벤처는 핵심 과학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벤처 하는 여자들』의 여성 벤처 기업가들은 창업 이전에 보안, 의료, 과학전시 등에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큰 한국 사회에서 무엇이 이들을 창업으로 이끌었을까? 이 책은 한국에서의 기업가 정신은 물론 창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벤처 기업 열풍이 불던 2000년,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와 ㈜테르텐 이영 대표가 창업했다. 각각 바이오와 보안 분야로, 중요한 사업 기회를 포착하는 것과 경영자를 자처하는 일은 전혀 다르다. 이들은 의사와 연구자로 살아왔지만 영업이 필요하면 직접 영업에 나섰다. 의사 출신 벤처캐피털리스트 문여정 이사(㈜인터베스트)는 산부인과 의사에서 바이오 벤처 투자자로 전환할 때 망설이지 않았다. 한국에서 유일한 과학전시 전문회사 곽수진 대표(더쉐이크크리에이티브)와 소셜 벤처 걸스로봇 이진주 대표의 이야기도 과학 기술계 여성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롭다.

저자소개

양윤선(메디포스트 CEO)
㈜메디포스트를 설립해 국내 제대혈은행과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을 개척한, 바이오 업계에서는 드문 여성 최고경영자다. 서울대학교 의대를 수석 졸업하고 전국 의사고시에 수석 합격한 임상병리과 전문의로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보건복지부장관상, 국무총리상, 동탑산업훈장 등을 받았고, 〈세계줄기세포정상회의〉에 ‘주요 연사’로 초청받은 바 있다.

이영(테르텐 대표)
KAIST 암호학 석사·박사 과정을 수료한 후 ㈜테르텐을 창업하여 18년간 여성 CEO로서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제9대 회장을 지냈으며, 과학 기술의 발전을 위해 대통령직속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 위원,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전문위원, KOTRA 비상임이사, NIPA 비상임이사, 무역협회 부회장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곽수진(더쉐이크크리에이티브 대표)
과학전시 중심 과학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더쉐이크크리에이티브 대표로 일하고 있다. LG화학연구원, 《과학동아》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 동아사이언스 문화사업팀장으로 일하면서 과학 문화의 다양한 영역을 경험했다. KAIST 화학공학으로 학사·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과학과 문화를 다시 공부했다.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문여정(인터베스트에서 이사)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초기 기업에 투자하는 의사 출신 1호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인터베스트에서 이사로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산부인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임상의과학자 양성 과정으로 약리학 박사 과정을 마치고 세브란스 병원 임상조교수로 근무했다.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을 즐거워하며, 투자로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

이진주(걸스로봇 대표)
삼성전자 마케터를 거쳐 국회방송과 중앙일보에서 기자로 일했다. 국내 최초의 여성 로봇 전문기자로 국내외 로봇계의 인물들을 발굴해 소개하는 한편, ‘걸스로봇’이라는 소셜 벤처 네트워크를 만들어 과학 기술계 여성과 성소수자를 지원하고 있다. 저서로 《특별한 아이에서 행복한 아이로》, 《로보스케이프》(공저), 《소년소녀, 과학하라》(공저), 《#여자 #공학인 #4차산업혁명》(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서문

양윤선 바이오 벤처 난치병의 희망 찾기
이영 정보보안 경영은 사람 사이의 암호 풀기
곽수진 과학전시 독서광, 과학에 이야기를 더하다
문여정 벤처캐피털 의사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이진주 소셜 벤처 더 많은 여학생이 더 넓은 세계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