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스타들과 MCN 활동 : 새로운 광고의 시대를 열다

공병훈 | 세계와나 | 2016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00원

판매가 2,300원

도서소개

1인 크리에이터의 전성시대다.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감소되고 콘텐츠 소비가 개인화?다양화되면서 이들이 만들어내는 영상 창작물은 온라인 사용자들의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아프리카TV,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는 다양한 세대의 1인 창작자들이 영향력을 발휘해가며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대중적 인기를 얻게 된 1인 창작자들은 SNS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관리하는 기업들을 만나게 된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라고 불리는 MCN 기업들이다. MCN 기업들은 1인 창작자의 SNS 콘텐츠 제작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 마케팅, 유통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MCN과 1인 크리에이터의 만남은 SNS 콘텐츠 생태계를 비즈니스로 재창조했고,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SNS 영상 광고 시장을 탄생시킨 SNS 창작자들과 MCN 기업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생태계가 만들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읽을 수 있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미디어 경제경영 전공,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1964년생.
소셜 미디어와 콘텐츠, 플랫폼, 홍보, 컨설팅 분야 실무자이자 현장 연구자.

목차소개

SNS 창작자들이 탄생시킨 전혀 새로운 광고의 시대
방송 광고에 설현과 김수현이 있다면 SNS에는 양띵과 대도서관이 있다
소셜 크리에이터라고 부르는 SNS 창작자들
MCN은 1인 창작을 비즈니스로 재창조한 SNS 콘텐츠 생태계이다
MCN 성공의 핵심,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축적된 SNS 창작자들의 노하우
미국과 캐나다, 일본의 MCN 기업들의 활동
본격화되는 국내 메이저 미디어 기업들의 MCN 활동
향후 시장 전망, 콘텐츠 크리에이터 ‘맑음’… MCN 성장 가능성 ‘충분’
SNS 영상 창작자와 MCN 활동이 창조한 비즈니스 모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