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의 교육 혁신 Ⅱ : 나노디그리(Nanodegree)

이효은 | 세계와나 | 2018년 06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실리콘밸리의 교육 혁신'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앞서 출간한 Ⅰ편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실리콘밸리 교육의 트렌드와 새로운 형태의 학교들을 조명했다. 이에 이어 『실리콘밸리의 교육 혁신 Ⅱ : 나노디그리(Nanodegree)』에서는 유다시티(Udacity)의 나노디그리(Nanodegree)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대학, 전 세계를 잇는 커뮤니티, 그리고 기업과 대학의 새로운 협력 모델, 새로운 학습 경험의 가능성을 자세히 살펴본다.

유다시티는 MOOC가 시작된 초기부터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업으로 edX, 코세라와 함께 MOOC 혁명을 이끌고 있다. 최근 들어 다양한 MOOC 플랫폼들이 등장하면서 저마다의 특장점을 발굴하고 있다. 그리고 유다시티만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바로 나노디그리이다.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는 나노디그리로 인해 유다시티는 실리콘밸리를 거점으로 한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저자는 나노디그리의 성공 비결을 크게 “사람의 손길”, “연결의 고리 ‘세바스찬 스런’”, “모두에게 열린 도전과 철저한 검증”의 세 가지로 나눠 설명한다. 본격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검증하기도 전에 시작의 관문에서 이미 지칠 수밖에 없는 우리의 현실을 꼬집으며 나노디그리에서 배워야 할 점을 이야기한다.

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가 어떻게 탄생하고 성공했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자세히 들여다보자. 새로운 형태의 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한 후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교육의 혁신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있다. 브런치에 ‘에듀테크 읽어주는 여자’라는 필명으로 교육혁신과 트렌드에 관한 글을 지속적으로 쓰고 있다. 열린 교육을 위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만드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IT 분야의 여성들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Women Who Code의 한국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학위보다 더 작은 학위가 필요한 이유
새로운 학습 모델의 탄생
나노디그리의 성공 비결 살펴보기
진화하는 나노디그리, 연결의 콘텐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