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을 버틴 자영업자의 비밀노트 Ⅲ : 시장을 뒤흔들 인테리어 노하우

유성호, 전대성 | 세계와나 | 2018년 05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자영업을 결심한 후 아이템을 정하고 상권 계약까지 마쳤다면? 그다음은 인테리어를 할 차례다. 『20년을 버틴 자영업자의 비밀노트』 Ⅲ편에서는 자영업자에게 가장 큰 난관이라는 ‘인테리어’에 대해 다룬다. 왜 ‘가장 큰 난관’이라고 하는 것일까? 인테리어 영역에서 프로세스를 잘 모르면 큰 손해를 볼 수 있고, 직접 해보지 않으면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는 단계부터 폰트 선정, 도면 제작, 비용 등 전 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구이마당’의 인테리어 프로세스와 경험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무조건 직접 인테리어를 하라고 강조해 말한다. 그 이유인즉슨 스스로 하는 것이 외주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오히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경험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수많은 문제가 뒤따를 수 있겠지만, 그것을 극복해야 자영업자의 첫발을 디딜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인테리어를 막연히 어렵게 여기고 업체에 맡기려고만 생각했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경험이 전무하거나 인테리어 단계에 들어선 자영업자에게 힘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무엇보다 저자가 현장에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유성호
서강대학교 국어국문학과·사회학과 학사. 홍보대행사 <리버티 허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콘텐츠를 만든다.

전대성
연매출 20억의 <마포 구이마당> CEO. 장사하다 죽는 것이 꿈이다.

목차소개

최대의 난관,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무조건 직접 하라
무조건 폰트(타이포)부터 잡아라
타이포(폰트)를 정했다면, 잘되는 집들을 찾아다녀라
도면 제작에 앞서 주의할 사항
도면과 3D 렌더링을 통해 상상을 구체화시키자
먼저 폰트를 잡고 도면과 3D 렌더링을 그려야 하는 이유
인테리어 비용은 ‘인건비:자재비=7:3’으로 나눌 수 있다
구이마당의 인테리어 프로세스 공개
공기를 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인테리어는 사장으로서의 첫 면모가 드러나는 작업이다
업체에 맡기거나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기로 했다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