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변화시킬 키워드, 검색

조중혁 | 세계와나 | 2017년 03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미래를 변화시킬 키워드는 무엇일까? 그중 하나는 ‘검색’이다.

현재의 검색 방법이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라면, 앞으로의 검색은 인공지능과 결합해 찾기 전에 먼저 알려주는 형태로 변화할 가능성이 높다. 미래의 검색은 대규모 데이터를 활용, 분석해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정보를 알려주는 ‘세렌디피티 엔진(serendipity engine)’을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검색의 기술이 발전하는 과정과 이로 인해 달라질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미래를 분석하는 레코디드 퓨처와 아이폰 속 개인비서 시리, 요약된 정보를 제공하는 울프럼알파, 구글의 소셜 검색 기술 개발 등의 사례를 들어 다양한 검색의 기술을 소개한다.

저자는 검색이 경제학과 연계되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제학 관점에서도 검색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고 있을 때, 그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가정이 검색에도 반영된다는 것이다.

인공지능과 결합해 진화하고 있는 미래의 검색은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측된다. 더 나아가 우리 곁의 비서 같은 존재로 의사결정을 적극 도와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검색은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어떤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이 책을 통해 검색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들여다보자.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문화체육부 선정 ‘올해의 우수 도서’로 선정된 ‘인터넷 진화와 뇌의 종말’ 저자.
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 전문지였던 ‘월간 인터넷’ 기고로 글쓰기를 시작하였다.
2002년 ‘서울시청 포털’ 메인 기획자로 일을 했다.
‘서울시청 포탈’은 UN에서 전자정부 세계 1위로 대상을 수상해 우리나라 전자정부의 기틀이 되었다.
미래부 ‘월드IT쇼’ 초청 연사, 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다.
이동 통신사 근무 중이다.

목차소개

검색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인공지능으로 발전하는 미래 검색
미래 검색 기술을 도입한 기업
검색 결과를 하나로 요약하는 기술이 중요하다
구글 검색의 미래, 소셜 검색
‘개인의 취향’까지 찾아주는 검색 서비스
내 삶의 합리성을 높이는 검색 기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