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의 혁명을 이끄는 핀테크

신선진 | 세계와나 | 2017년 01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전 세계에서 핀테크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핀테크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이용자 수의 급격한 증가로 핀테크 사업도 본격적으로 확장되었다. 핀테크의 등장으로 금융거래 및 결제, 대출까지 금융서비스가 점점 더 간편화되고 있고, 앞으로 더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 핀테크 산업은 성장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금융권의 규제와 오프라인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 간편결제 서비스 외에는 이렇다 할 결과물이 없다.

이에 대해 저자는 한국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발전된 기술 환경과 소비자와 조화시키고 규제를 완화시킨다면 국내 핀테크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 보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국가적·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금융산업의 혁명을 이끄는 핀테크』는 핀테크 산업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관련 기업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가 언제 시작되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설명하며 핀테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핀테크 산업이 시작된 과거와 현재 상황,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를 이 책을 통해 알아보자.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경영정보시스템을 전공하고, 정보기술과 관련한 과목을 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다.
MIS 관련한 연구들을 국내외 학회지에 퍼블리케이션하고, 학술대회에 참여하였다.
최근에는 연구보다는 웨어러블디바이스, 소셜네트워크, 핀테크 등 최신 핫한 분야의 글들을 기고하고 있다.

목차소개

무섭게 성장하는 핀테크 산업
핀테크 비즈니스 영역의 확대
결제 시스템의 혁명, 현금 필요 없는 세상 도래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 거래 편리성 제고
행동패턴·댓글까지 금융데이터 분석 가능
스마트 기술 활용한 이상금융거래 탐지
금융대출, P2P로 더 쉽고 편리하게
국내 핀테크 산업의 미래와 숙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