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토리텔링의 탄생

공병훈 | 세계와나 | 2016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00원

판매가 2,300원

도서소개

요즘 어딜 가나 이야기를 잘 하는 사람이 주목받는 시대다. 스토리텔링 능력을 가진 자가 ‘갑(甲)’이라는 얘기다. 여기에 눈에 보이는 이미지까지 친근함을 더한다면 이 사람의 영향력은 막강해질 수밖에 없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이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과 같이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메시지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스마트폰과 맞물려 소셜미디어가 확산되면서 콘텐츠들이 텍스트가 아니라 사진,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이 책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 속에서 콘텐츠들이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아울러 사진, 실루엣부터 도표와 그래프, 각종 다이어그램,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에 이르기까지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위해 제작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콘텐츠는 왕(contents is king)”이라는 말은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비주얼 콘텐츠가 왕(visual contents is king)”이라는 말로 바뀌어야 할 때가 성큼 다가온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미디어 경제경영 전공,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1972년생.
소셜 미디어와 콘텐츠, 플랫폼, 홍보, 컨설팅 분야 실무자이자 현장 연구자.

목차소개

언어가 사라진 뒤에야, 우리는 비로소 보기 시작한다
편집 디자인에서 소셜 큐레이션으로
비주얼 콘텐츠의 종류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호모나랜스의 만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