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행복해지기로 합시다 : 긍정심리학이 들려주는 행복하게 사는 법

정종진 | 시그마북스 | 2018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극복은 이제 그만, 이제부터는 행복해지기로 합시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며 언제까지나 행복하기를 원하는데 어째서 행복하지 못한 것일까? 행복한 삶을 위해서 우리는 평생을 열심히 노력한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훌륭한 스펙을 쌓고, 좋은 대학,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한다. 이 모든 노력들은 조금이라도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 하는 것이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바로 이런 노력의 과정에서 좌절하고, 피로감이 쌓이고, 우울증에 빠진다. 그러면 또 그것을 이겨내기 위한 뭔가를 해야 한다. 어쩌면 우리는 이렇게 일생을 통해 ‘행복의 조건을 갖추기 위한 전력투구를 하면서, 그 과정에서 생기는 고통에 시달리느라 결과적으로는 불행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악순환의 쳇바퀴를 돌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 책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바라는 것은 단지 약점을 보완하고 고통을 이겨내는 데 일생을 바치는 것이 아니라 사는 동안 진정으로 의미 있고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런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인지, 행복한 삶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행복한 삶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정종진
현재 대구교육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공주사범대학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심리학을 전공하고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뉴질랜드 캔터베리대학교 연구교수,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대학교 객원교수,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회장과 한국교육심리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심리상담전문가, 학습상담전문가, 수련감독 교류분석상담사, 학교상담전문가 수퍼바이저, 웃음치료사 등의 자격을 갖고 있으며, 현재 여러 학술단체의 임원을 맡고 있다.
‘인간의 발달과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즐겁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긍정성의 마음과 행복감을 가질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가’라는 고민을 하다가 긍정심리학과 뇌기반 학습과학을 만난 이후 긍정심리와 상담, 뇌와 교육과의 연결고리를 찾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 『뇌기반 학습의 원리와 실제』, 『상담의 이론과 실제』, 『아동⋅청소년 인성교육의 실제』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 프롤로그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인가
긍정심리학이란 무엇인가
행복의 의미
행복을 가로막는 것들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행복한 삶의 주요 구성요소
긍정적 정서
몰입 경험
긍정적 인간관계
삶의 의미
성취
낙관주의
회복탄력성 키우기




성격적 강점
정서지능
동기부여와 목표설정
성장의 마음가짐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감사
용서
신체운동
즐거운 경험 향유하기
마음챙김 명상
행복일지와 포트폴리오

•에필로그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