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 이렇게 - 교육공학

이해가 쏙쏙 잘 되는 교육학 이론 설명서

임단우 | 너츠볼츠 | 2018년 08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교육학 학습을 쉽게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교육학 학습 이렇게 시리즈는 교육학계열 과목들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학 이론 설명서입니다.

기존의 교육학 교재들은 주로 개조식, 요약식으로 쓰여져서 교육학 이론들을 맥락적으로 풍부하게 설명해주지 못해 초보학습자들이 공부하기 많이 힘들었습니다. 교육학 교재들은 학습자에게 너무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교육학 학습이 어려웠던 저자는 교육학을 힘들게 공부하며 공부한 내용을 알기 쉽게 그리고 맥락이 풍부하게 정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자신의 공부를 위해서 시작한 블로깅이었는데 시간이 지나자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기록된 교육학 내용들을 무척 좋아해주셨습니다. 독자들로부터 받은 몇 개의 댓글들을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주 꼼꼼하게 정리를 잘 해주셔서 시간가는지 모르고 읽었어요"

"완전 짱짱!!! 동화 vs 조절, 스키마까지 완전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교수님 강의는 어려운 설명, 어려운 단어가 천지인데, 특히 "조절" 설명 때 할아버지 방문은 완전 이해가 쏙쏙!!"

"정말정말 이해하기 쉬웠어요! 흐아, 앙 감동의 눈물이. 왜 교재들은 어려운 어휘들만 쓰는 걸까여? 있어보이려고? 아무튼 엄청나게 감사합니다!"

"얼마나 공부하면 선생님처럼 이렇게 자유롭게 사고할 수 있나요? 달달 암기만 하다가 이런 글을 보니 신선하네요. 대단해요."

이런 연유로 오랜 준비 끝에 학습자들이 교육학 학습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교육학 학습 이렇게라는 교육학 교재 시리즈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들을 조금만 읽어보셔도 기존의 교육학 교재들과 아주 많이 다르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교육학 학습 이렇게 시리즈는 개조식이나 요약식이 아니라 마치 친절하고 경험 많은 강사가 강의를 하듯이 이야기식으로 학습 내용을 전달해주니까요. 어려웠던 교육학의 기초를 이 책들로 쉽게 끝내보세요.

저자소개

지은이 임단우는 아주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와 서울대에서 교육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의 IT엔지니어였던 그는 퇴사 후 교육이란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따라서 교육이야말로 생산성이 가장 높은 분야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현재의 공교육과 대학교육 중심의 우리 사회는 교육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청년들을 위해서는 기술 중심의 실용적인 평생교육을 그리고 부모를 위한 수준 높은 부모교육만이 교육 문제의 해결책이라고 주장한다.

현재 부모교육하는남자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교육공학 살펴보기
교육공학의 정의
교육공학의 역사와 성격

2장: 교육공학의 심리학적 기초
행동주의
1. 학습목표
2. 성취평가와 피드백
3. 내용계열화
인지주의
4. 연습
5. 유의미화
6. 조직화
7. 메타인지
8. 학습과정평가
구성주의
9. 학습자중심
10. 실제적 과제
11. 협력학습
12. 교사의 역할

3장: 교수설계이론
1. 교수체제
2. 학습의 범주
3. 학습의 조건
4. 교육목표분류
5. 내용요소제시
6. 롸이겔루스의 교수설계이론
7. ARCS 이론
9. 구성주의 학습환경설계
10. 마이크로티칭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