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이렇게 - 이론편

소프트웨어 코딩교욱 준비를 위한 가이드

임단우 | 너츠볼츠 | 2018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코딩 교육, 우린 어떻게 준비할 것입니까?

코딩 교육은 프로그래밍 교육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코딩 교육을 프로그래밍 교육처럼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리고 코딩 교육을 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수업 방법이 반드시 필요하며 코딩 교육 수업은 기존의 전통적 교과 수업들과는 달라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코딩 교육에 대한 이론편으로서 우리가 궁금해하는 코딩 교육에 대한 다양한 오해들을 구체적으로 풀어줍니다. 이 책에선 코딩 교육이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이 아닌지가 자세히 설명됩니다. 우리는 코딩 교육 수업에 어떤 요소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이해의 눈을 갖게 될 것입니다.

코딩 교육에 대한 이론과 실제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학부모와 교사분들께 이 책은 친절한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임단우는 코딩 교육에 대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하기에 적합한 사람 중의 하나인데 본인이 프로그래머이자 교육전문가로서의 충분한 소양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삼성전자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였다. 이후 교육업에 뜻이 있어 퇴사 후 상해로 이주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하였다. 해외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관한 사례 연구로 서울대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해외의 코딩 교육 도구들을 발굴하여 한국의 코딩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코딩 교육,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1장: 코딩 교육의 목적
1. 코딩 교육이란 무엇인가?
2. 코딩 교육과 프로그래밍 교육의 차이
3. 코딩 교육의 중요성

2장: 오해하기 쉬운 코딩 교육
1. 코딩 교육에 대한 오해들
2. 프로그래머가 코딩 교육을 수행하기 어려운 이유
3. 코딩 교육의 교육적 효과

3장: 디지털 시대의 문제해결능력
1. 컴퓨터적 사고력 - 세상에 소개되다
2. 컴퓨터적 사고력의 구체적 의미
3. 컴퓨터적 사고력으로 문제해결하기

맺음말: 코딩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