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싸우지마

과학이 알려주는 행복한 부부관계법

임작가 | 너츠볼츠 | 2018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어릴 때 교육하라 뒤처지게 하지 말라!
자녀에게 불리함을 주지 말라!

이 책은 과학적인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자녀교육 지침서입니다. 처음 소개된 위 두 문장은 이 책의 시리즈에서 반복적으로 강조되는 자녀교육을 위한 핵심 메시지입니다.

자녀를 성공적으로 잘 키우려면 부모에겐 단편적이고 얄팍한 지식이 아니라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양육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런 지식은 검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자녀가 영원히 어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작 18년 정도가 지나면 아이는 성인이 되고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만을 가지고 자녀를 잘못 키우게 되는 도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지은이 임작가는 자녀교육에 관한 10년 이상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책은 위 8가지 자녀교육 주제 중에 일곱 번째 주제인 부부관계에 대한 부분을 설명합니다.

부부관계가 곧 자녀교육입니다.

이 말은 부부갈등이 있어서 부부관계가 안 좋은 부부들은 아이들을 절대로 잘 키우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부부갈등은 아이에게 치명적인 고통과 피해를 줍니다.

역으로 말하면 좋은 부부관계가 아이를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를 위해서 좋은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행복한 부부와 행복한 부모 아래에서 성장해야 아이들도 나중에 행복한 부부가 되고 행복한 부모가 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부부가 어떻게 해야 좋은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관한 과학적으로 검증된 지식들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런 지식들을 잘 배우시면 여러분도 정말 행복한 부부관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자녀가 많은 부면에서 큰 혜택을 보게 될 겁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임작가는 아주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와 서울대에서 교육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의 IT 엔지니어였던 그는 퇴사 후 교육이란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따라서 교육이야말로 생산성이 가장 높은 분야임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자녀교육에 관한 장기간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다.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에 관한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이론들에 박식하며 부모교육 유투브 채널 부모교육하는 임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성격차이와 부부관계
-이혼사유가 성격차이?
-관계에 불리한 성격, 유리한 성격

2장: 부부관계의 과학적 연구
-부부관계연구의 시작
-이혼하는 이유

3장: 4개의 독
-부부싸움의 패턴
-비난-방어의 무한루프
-비난과 방어 메커니즘
-담쌓기
-경멸: 최악의 독

4장: 이혼 예측 신호
-부부가 학습해야 하는 이유
-① 좋지 않은 첫 마디
-② 감정 뇌의 하이재킹
-③ 브레이크가 안 걸림
-④ 나쁜 기억 떠올리기
-불륜은 원인이 아니라 증상일 뿐

5장: 긍정성 vs 부정성
-행복한 부부의 황금비율
-부부관계에 부정성이 높으면 안 되는 이유
-신뢰와 배반
-밀물현상

6장: 긍정성을 높이는 방법
-① 호감과 경탄
-② 서로에게 가까이 가기
-③ 사랑의 지도 그리기

7장: 갈등관리
-정서적 상처의 해결
-고부갈등의 열쇠는 남편에게
-갈등의 종류 확인
-해결 가능한 갈등 풀기
-보수작업은 꼭 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